본문 바로가기
윰스 라이프/식물

개화동 다육농장 명원다육에서 데려 온 초심, 아이시그린 분갈이

by Yum™ 2024. 4. 10.
반응형


개화동에 위치한 다육농장, 명원다육에 구경도 하고 구입도 할 겸 가봤어요. 차 가지고 가는데 길을 좀 돌고 돌았는데 주차하기는 좋았네요.


요즘 다육이 영상 찾아보다가 명원다육 유튜브도 봤는데 남자사장님이 아프리카식물쪽 운영하시고, 여자사장님이 다육식물쪽 운영하시는거더라구요.
다프리카식물 너무너무 이쁘고 멋있는데 나중에 이사하고 좀 더 알아보고 구입할까 싶어요. 환경 바뀔거 생각해서~
가격이 만만치 않은 녀석들도 많아요~



몇몇 다육식물들 2포트 5천원에 이벤트 판매하셔서 얼른 데려왔어요. 유튜브에서 본 아이들이네요. ^^

종류도 많고 이쁘기는 또 얼마나 이쁜지 다육 전문농장은 다르긴 다르네요. 화훼농원에 몇 포트 있는 아이들은 그리 예쁜 아이들 많지는 않잖아요. 퍼지고 웃자라고 시퍼렇고...ㅋ
여기 다육이들은 아주 이쁨 듬뿍 받고 자란 티가 나네요.😍



농원 중간에 다육 키핑장도 있고 들어갈 수 없게 관리되어 있어요. 사장님이 키우시는 애들은 이렇게 볼 수 있나봐요. 콩분에 있는 애들도 왜이리 귀여운지..



리톱스, 코노피튬도 정말 많아요.
잠깐 들렀는데, 시간 여유 있을때 다시 보러 가려구요.



뿌리 많이 내린 튼튼한 아이들~
새뿌리 내리라고 잔뿌리는 대부분 잘라줬어요.  



초심 다육

아이시그린 다육


상토, 밭흙, 마사 섞어서 분갈이 해줬어요.
다음엔 다육전용 분갈이흙 구입해서 갈아볼까 싶네요.

겉잎들이 축 늘어지듯 치마입은 아이 어째야 하나 여쭤보니 사장님 통풍이 젤 중요하다고 차근차근 잘 알려주셔서 감사했어요. 😀👍🏻 한겨울 외에는 창문 환기 자주~ 봄부터는 그냥 열어두는걸로~
여름에 온도 많이 올라갈때는 베란다에 써큘레이터라도 돌려줄까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