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윰스 라이프/식물

베란다인테리어 꽃 화분이 다했어요!

by Yum™ 2020. 3. 23.
반응형

 

베란다인테리어 라고 할 만한 것도 없지만, 공사없이 셀프로 페인트 칠하고 바닥에 편백나무 깔고 조금씩 정리해가고 있어요. 우리집 베란다정원에 꽃 화분은 올 해 처음 들여 왔어요. 

초록초록한 식물이 좋아 고무나무와 해피트리 대형화분 키우고 있고, 허브, 알로에, 스투키, 다육이들 키우고 있는데, 올 해 처음으로 꽃 화분을 사왔어요. 꽃이 좋아지면 나이가 드는거라는 말이 있는데 정말인지 한해가 갈수록 꽃이 참 이쁘다 느껴집니다. 

그리고, 봄이잖아요. ^__^
초록 식물들이 '나 잘 자라고 있어요.' 하며 알려주는게 꽃을 피우는 거거든요. 아프고 힘들면 꽃대도 힘이 없고 봉오리 터트리지도 않고 힘 없이 축축 늘어져요. 

꽃 화분 구입해와서 집에서 분갈이 해주었어요. 잘 자리 잡았는데 이틀이 지난 오늘 나리백합과 튤립은 활짝 피었구요, 무스카리와 라넌큘러스도 점점 예뻐지고 있답니다.

 

 

!! 얼마전 일산하나로마트 화훼단지, 일산플라워마트 다녀 온 글, 구입기는 아래 글 참고하세요. 

2020/03/21 - [윰스 라이프] - 봄맞이 일산하나로마트 화훼단지 다녀왔어요!

 

 

 

 

노란 꽃이 앙증맞고 귀엽지요?!
다육이 중에 유접곡 꽃이에요. 다육이 꽃은 웃자란 것 마냥 꽃대를 쭈욱 길게 올려요. 아 봄이 되었으니 꽃이 나오는구나 하면 된답니다. 다육이 꽃은 한해 보고 꽃대 잘라주면 되는데 유접곡은 겨울에 통통하게 살이 올라 자라다가 봄 여름이 되면 잎을 하나둘씩 떨구면서 모습이 참 앙상해집니다. 가을, 겨울 나무처럼요. 
그런 유접곡 꽃대를 잘라주었는데 그 자른 꽃대에서 이렇게 예쁘고 동글동글한 꽃이 피네요. 신기하죠~

 

 

 

 

무스카리

 

 

우리집 아이가 콕 집어 집에 데려오고 싶다던 무스카리 입니다. 
파란 꽃이 아롱다롱 달려있는 것이 매우 예뻐 보였나봐요. 방울꽃 같아 보인대요. 파랑인 듯 보라인 듯.. 자연의 색감은 참 오묘하고 이뻐요. ^^

고양이 피규어도 아이가 얹어주었어요. 대롱대롱~ 화분에 잘 어울리네요. 
무스카리, 백합 모두 구근 식물이라 저 양파꼬다리 같이 생긴 부분 잘 보관해두면 내년에 또 꽃을 피웁니다. 작년 백합은 실패를 해서 올 해는 잘 보관해보리라 다짐했답니다. 

 

 

 

 

라넌큘러스

 

이 꽃화분 이름은 라넌큘러스! 꽃말은 매력, 매혹 이라고 해요. 
꽃말 듣자마자 왜 붙여진 이름인지 딱 알 수 있는 모습의 아이네요. 겹겹의 꽃 잎이 왜이리 매력적인가요~
우리집에 온 이 한 송이에서는 꽃 봉오리가 3개씩 달려있어요. 두 가지 색의 라넌큘러스 분갈이 하면서 함께 심어 줬는데 붙어 있어도 참 이쁘네요. ^^ 꽃봉오리 모두 활짝 필 때까지 잘 자라다오!

 

 

 

 

튤립

튤립아! 사진 찍게 몇시간만 기다려주지..
이쁘게 닫혀 있는 봉오리 사진을 찍어두고 싶었는데 아침 나절 지나면서 이렇게 활짝 입을 열었네요. ^^

꽃 말고 옆에 초록잎도 매력있어요. 튤립의 전형적인 잎 모양이에요. 여기도 고양이 한마리가 쉬고 있네요.

 

 

 

 

나리백합

나리백합이에요. 선물하려고 산 꽃화분인데, 만나질 못해서.. 우리집에서 이렇게 멋진 색의 꽃을 피우고 있어요.
딱 무슨 색이라고 말할 수 없을 만큼 참 고상하고 멋진 색이지요?!

근데 백합은 한송이만 피어도 향이 진동을 하는데 이 나리백합은 향이 없어요. 나리백합 향이 없는 줄 이제 알았네요. 백합의 진한 향이 싫다 하시는 분은 나리백합은 괜찮을 것 같아요.

 

 

 

요 아이들 햇빛 많이 받으라고 분갈이 해서 햇빛 가장 많이 받는 테이블 위에 올려두었어요. 꽃 화분은 반양지에서 햇빛을 받아야 튼튼하게 자란답니다. 베란다에서 해를 충분히 보여주세요. 물은 5~7일에 한번씩 주시면 되는데 실내습도를 고려하셔서 물주기를 조절하면 됩니다. 

 

 

 

 

베란다인테리어

우리집 베란다인테리어! 겨울 동안 초록색만 가득했는데 빨강, 노랑, 파랑 색이 추가가 되었어요. 어떤가요. ^^ 조금씩 더 나아지겠죠. 아이가 만들어 걸어 둔, 고무나무에 걸려있는 리스는 아직 크리스마스네요. 내일은 그걸 새롭게 옷 입혀 줘야겠어요!

한참 바라보고 있다가 이리저리 돌려보고 자리도 새로 잡아보고.. 식물이 주는 즐거움 이웃분들도 느껴보셨음 해요. ^^

 

 

 

밀크티 한잔 마시면서 홍차 관련 책 한권 봐주고, 햇빛에 일광욕도 조금 하구요. ^^
베란다정원 같은, 이런 공간 만들어 활용하다 보니 무언가 득템한 기분도 있고, 힐링하는 기분도 든답니다.

밖에 안나가고 사회적 거리두기 하는 요즘..
여기가 카페다 생각하고 마음을 달래봅니다.

우리 모두 아자아자 힘내요!

 

 

 

 

(아래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조아트 튤립 9송이 조화 꽃다발, 라이트핑크 행복한마을 챠밍안개 조화부쉬 2p, 화이트 갑조네 공기정화식물 생화 화분 인테리어 식물 미세먼지제거 먼지정화, 트리안, 1개청년농부 카랑코에 오래가는꽃 이쁜꽃 꽃 식물[용이네화원] 천진난만 노랑 후리지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