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윰스 라이프/맛집

청계천 맛집 - 해물점1978 제주를 담은 요리주점

by Yum™ 2022. 9. 21.
반응형

청계천 맛집 - 해물점1978

제주를 담은 요리주점


살랑살랑 바람이 불고 맑은 하늘이 기분 좋아지게 하는 요즘입니다.
부모님과 아이들과 함께 청계천 나들이를 했습니다. 

청계천 주말 주차팁!
모두의 주차장 어플을 깔고, 주말은 일주차 6천원 (종각역 SC제일은행 주차장 널널합니다.)
더 저렴한 곳도 있으나 주차 가능대수가 많지 않더라구요.

종각역에 시작해서 청계천 물길 따라 걸어봅니다. ^^

 

하루 전날 비가 왔었어서 청계천 물이 종아리까지 오고, 물살도 제법 있었어요. 
다리 밑 모래 쌓인 곳에 발도 잠깐 담가봤습니다. 
물을 보면 마음이 느긋해지는건 왜일까요? ^^ 아이들은 잠깐이지만 물이 닿은 것만도 신이 납니다.

 

이런 날 어른들은 시원한 맥주 한잔이 생각이 나고,
아이들은 배가 고파질 때네요. 청계천 맛집을 찾아 이동합니다~

해물점1978 리뷰들을 보니 재료가 신선하고 웨이팅이 많은 맛집이었어요.
청계천 맛집 요리주점 해물점의 시그니처 같은 마주스를 마셔봅니다. 고소하고 달콤하네요~
아이들도 마셔도 된다길래 맛보여줬는데... 우유가 아닌 그 맛에 깜짝합니다. ^^



청계천맛집 해물점1978 - 먹어 본 메뉴 리뷰!


청계천 맛집 - 해물점1978

해산물 무지 좋아라하는 저희 부부와 가족들~ 메뉴 다 시켜볼 기세.. ㅋ
해물점1978 시그니처 메뉴인 오늘잡은 자연산 돌문어숙회!
인스타나 네이버예약 페이지에 온통 돌문어숙회 사진이~~ 이건 꼭 먹어보고요.

성게알과 제주 딱새우를 주문합니다. 제주도 안가도 그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네요.
청계천 구경하며 오가는 사람들 북적이니 여행 온 느낌도 들고, 밖이 보이는 테이블에서 빌딩들 사이로 노을지는 핑크빛 하늘색이 어찌나 예쁘던지요. ^^

 

 

해물점1978 성게알

직원분한테 이거 어떻게 먹어요? 물어봤어요. ㅎㅎ
성게알 반 정도 밥에 넣고 참기름 넣어서 비벼 김과 함께 먹으면 맛있대요~ 
우선 성게알만 맛을 봤는데 정말 신선했어요. 버터같은 고소함!

 

 

제주 딱새우

청계천 맛집, 비주얼 보소..ㅋ
전 딱새우 회는 처음 먹어봤어요. 새우가 부드럽고 달아요.
지금이 가을 대하 철이지요. 대하는 회로 먹어봤는데 탱글하고 오도독한 식감이고, 딱새우회는 좀 더 부드럽네요~
으어엄청 신선해요. 또 먹고 싶....

 

 

해물크림파스탕 - 아이들 먹을 수 있게 매운거 빼고 해달라고 부탁드렸어요.
아직 해산물이 낯선 우리 따님 뭐가 젤 맛있었냐 역시 물으니 크림파스탕! 이라네요. ^^
다 먹고 리조또 추가해서 냄비 싹 비웠습니다. 부모님도 맛있다며 드셔서 좋았어요. 

 

 

해물점 시그니처 메뉴 돌문어숙회.
문어 비주얼 참 훌륭하네요. ^^ 기름장, 매실장아찌, 묵은지, 고추냉이 꼭 같이 먹어봐야 합니다.
저 매실장아찌 사오고 싶었다는요.

 

 

제주도 느낌 여기 또 있습니다.
돔베고기와 겉절이!
부드럽고 촉촉하고~ 겉절이 비법 배우고 싶습니다! ㅎㅎ

 

 

명란석쇠구이 + 오이
글을 쓰면서 또 먹고 싶다 사진만 쳐다보는 이 기분... 아시죠?!
짭짤 고소 명란을 구워서 식감도 참 재미있고, 오이와 함께 마요네즈 찍어 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해볼까봐요. 석쇠에 굽기는 쉽지 않겠지만~

 

 

부모님과 아이들 즐거운 시간! 
너무 늦은 저녁이 아니라 괜찮았어요. 늦은 저녁 되어 가니 젊은이들의 핫한 맛집인게 느껴지더라구요. 웨이팅이 생기기 시작~ 

아우 우리 꼬맹이들 마주스잔에 요미요미 주스 따라서 같이 짠 합니다.

 

 

제 최애 메뉴 마지막에 뙇!!
도미뱃살 데리야끼랑 메로구이는 이자카야 요리주점에 가면 꼭 시켜먹는 메뉴랍니다.
메로구이도 살 촉촉하고 신선함이 느껴졌습니다. 맛있어요~

 

 

 

제주를 담은 요리주점 - 해물점1978

해물점1978, 청계천 맛집답게 꽉 차더라구요. 외부에 태블릿 같은거에 대기 예약같은거 하는 것 같았어요. 저희는 아이들 데리고 와서 늦지 않게 일어서는 센스.. ^^
직원분들 친절하시고 메뉴도 다 맘에 드는 곳이었습니다.

 

사진을 다 클로즈업으로 찍었는데 하나같이 재료들이 다 신선함이 느껴지고, 요리주점이지만 아이들 같이 가서 먹기 좋은 맛집이었어요. 
부모님 입맛에도 다 잘 맞아하셔서 기분 좋았습니다. 

 

 

다음엔 다른 메뉴도 다 먹어보고 싶어요~

 

 

해물점1978 · 서울특별시 종로구 관철동 청계천로 63-1

★★★★★ · 음식점

www.google.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