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윰스 라이프/맛집

골목한켠 일산 풍동 빵집 나의 원픽은 스콘!

by Yum™ 2020. 4. 1.
반응형

일산풍동 빵집 골목한켠

 

골목한켠 일산 풍동 빵집
나의 원픽은 스콘!


이전 회사 다닐때 우연히 들어간 빵집에서 폭신폭신한데 쫄깃한 빵을 먹게 되었어요. 음? 이거 식감 독특한데? 아무 맛도 없는 것 같은데 왜케 땡기지? 했던 치아바타! 그때 이후로 치아바타 빵이 있는 집을 찾아다녔어요. ^^
베이커리 들어가도 치아바타 하나씩은 꼭 사오고요. 우리 동네는 치아바타 파는 빵집이 없었어요. 프랜차이즈 매장 제외하고요.

근데 어느날 말그대로 뒷 골목 한켠에 '골목한켠'이라는 베이커리('빵'이라고 크게 써놓은 집이라 왠지 '빵집'이라고 말해야 할 것만 같은 ^^)가 오픈했어요. 

우리 동네지만 차를 타고 가야하는 곳이고, 대로변에서는 안보이고 아는 사람만 찾아 가는 곳이에요. 그렇다고 홍보를 매우 열심히 하지도 않아요. 그냥 묵묵히 한다는 느낌이 드는 빵집이에요. 뒷 골목이라 매번 갈 때마다 주차된 차들 사이로 이 빵집 간판을 찾아요. 건물색과 비슷한 간판에 밖에서는 불이 켜졌는지 아닌지도 안보여요. 사러 갈때마다 뭔가 묘한 느낌이 드는 곳인데 주기적으로 안가면 자꾸 생각나는?! ㅎ

 

 

 

 

 

 

골목한켠 빵집 내부 인테리어

빵집이 크지 않아서 인테리어라 할 만한 공간은 이 벽이 유일할 거에요. 그래도 야외 간판도 깔끔하고 느낌있어요. 앞면에 있는 프레츨도 모양 정말 귀여워 난리남.. ㅋ 그것도 왠지 인테리어 일부 같아 보여요. 

저 그림은 누가 그리셨을까 이제와서 궁금하네요. 사장님?

저 선반에 시골빵은 진짜 빵인가요? 파시는 그 빵 모양 100% 인데? 묘한 곳 맞아요. 

 

 

 

 

 

 

자주 가는 곳이라 그냥 그냥 매번 다녔는데 오늘은 포스팅하면서 소개해봐야지 싶은 마음에 "사진 찍어도 되나요?" 하고 묻고 소심하게 몇 장 찍어와서 올려봅니다. ^^

빵은 여기 올려져 있는거 선택하고 얘기하면 봉지에 포장해서 넣어줘요. 빵 이름이 참 단도직입적이죠?
아주 좋아요. 이름 모르는 거 붙여서 나중에 빵이름 기억도 안나는거 싫어요. ㅎㅎ 여기 맘모스빵도 있어요!
피자빵, 곰보빵, 단팥빵~ 추억 돋는 이름들(나이 들통나려 한다.) 

치아바타는 플레인, 치즈, 올리브 등 있고, 앙버터 주문하면 그 자리에서 넣어서 만들어 줍니다. 맛이 기가 막혀요~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식빵 종류를 안찍었길래 다시 한장 ㅋ
무려 유기농밀 식빵들이에요. 우유식빵, 흑미식빵, 밤식빵, 옥수수치즈식빵, 당근식빵~ (김연경 선수가 생각나네요..풉)
초등, 고등학교가 바로 옆에 있어서 오가는 학생들이나 학부모들이 있고, 동네 네이버카페에서도 가끔 가끔 소개하는 글이 올라오면 댓글들에 '나도 단골이에요'가 참 많은 집..

 

 

 

 

 

 

저의 원픽 스콘들이 드뎌 보이네요. (사진 안찍은 곳에 다른 빵들도 있어요.)
플레인스콘, 오레오스콘, 바질치즈스콘, 크렌베리스콘, 레몬스콘, 시나몬스콘, 초코스콘.. 혹시 마지막에 안보이는 글자 너 녹차초코아몬드스콘이냐? ㅜㅜ 녹차초코스콘 맛있는데 그걸 어찌 아시고들.. 먹고 싶었는데 사려니 없었어요.
그날 그날 많지 않은 양만 만들어 팔고 끝나는 집이에요. 12시쯤 느즈막히 여는데 4시 넘어 가면 먹고 싶은거 없을 때도 있어요. 이 날도 4시쯤이었거든요. 

이 날은 홍차와 함께 먹을 시나몬스콘과 아이가 좋아하는 크렌베리스콘으로 사왔어요!
사장님 손이 보이네요. 갈 때 마다 저 자리에서 빵만들고 계세요.

 

 

 

 

 

이번엔 이렇게 4개 골라왔어요. 차를 가지고 갈땐 한~~봉지 가득 채워 오는데 오늘은 지갑도 안가지고 나와, 아이하고 산책하던 중이었거든요. (우리에겐 삼성페이가 있다. ㅎ)

길다란 버터크림빵은 집에 오는 길에 이미 하나 먹어치웠고요. 봉다리에 묶인 건 양파크림빵인데 처음 본거라 먹어보려고 사왔는데 역시 제 스타일.. 저건 사온 날 그자리에서 다 먹어야 맛있어요. 겉바속촉이거든요.

 

 

 

 

 

 

지난번 포스팅에 홍차와 함께 한 티푸드로 스콘 보여드렸는데 그게 바로 이 빵집꺼 였답니다.

 

 

 

 

 

 

골목한켠 빵집 시나몬스콘

시나몬 스콘에 견과류가 잘게 꽤 많이 들어있어서 씹는 맛도 있고, 고소하고 달콤하기도 하고 맛있어요. 먹으면서 '다음번에 플레인 스콘 사와서 딸기쨈 발라 먹어야지', '녹차초코 스콘도 사고 말테야' 아이한테 주절주절 말하기도 했어요.

산책하듯 걷거나 좋아하는 맛의 빵이 생각날때, 가까이 있어 좋은 동네 빵집이라 더 애정이 가는 곳이랍니다.

 

 


일산 풍동 빵집, 골목한켠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숲속마을2로 46.
월요일 휴무, 매일 12시~20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