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윰스 라이프/요리

ABC쥬스 나도 만들어봤다~

by Yum™ 2020. 8. 29.
반응형

 

ABC쥬스 나도 만들어 봤다!!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운동도 쉽지 않죠?
학교 못가고 있는 아이와 함께 매 끼니를 해서 챙겨 먹다보니 매일 그게 그거 같고, 입맛도 없는데 몸무게는 조금씩 늘어가는건 왜일까요?! ^_^

저녁을 제외하고는 한그릇밥 음식으로 해서 먹다보니 아무래도 영양가도 떨어지고, 먹은거 또 꺼내 먹게 되기도 하구요. ABC쥬스를 먹고 있다며 지인이 추천을 해줘서 건강쥬스라 생각하고 해보기로 했어요!

A : Apple 사과, B : Beet 비트, C : Carrot 당근
요 3가지를 재료로 만든 쥬스라 ABC쥬스라고 합니다.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만드는 방법과 효능, 또, 맛은 어떤지 남겨봅니다.

 

 

 


- ABC쥬스 효능 -


사과, 비트, 당근 이 3가지 과일과 채소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영양소로 인하여
에너지를 연소하는 갈색지방 양을 증가시켜 지방 축적을 감소시키고,
근육 생성은 촉진시켜준다고 합니다.

사과에 함유된 쿼세틴은 항산화작용, 항균작용을 합니다. 또한 사과껍질에 있는 우르솔산(Ursolic acid)이 풍부하며, 위의 효능에서도 언급한대로 몸속의 근육을 증가시키고, 갈색지방을 활성화시킵니다. 

비트에는 철분과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적혈구생성 및 혈액조절에 도움을 주어 혈관 건강에 좋고, 빈혈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간해독에도 좋다고 합니다. 비트 부작용으로 신장결석을 유발할 수 있어, 신장기능이 약한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있어, 체내에 흡수되면서 비타민A를 형성하게 됩니다. 눈건강 유지와 면연력 강화 등에 도움을 줍니다.

채소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쥬스 음용기간 동안에는 충분한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 비트, 당근 모두 온라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먹는 것이 좋으므로 적당하게 구입해서 손질해두는 것이 좋지요. 

세가지 과일, 채소 모두 껍질에 영양소가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므로, 껍질을 충분히 세척하여 그대로 갈아마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저는 비트 3kg, 당근 5kg을 더네이쳐스팜 사이트에서 구입하여, 받자마자 이렇게 손질해 두었답니다.
못난이 당근이라 서너 줄기가 함께 붙어 있어서 떼어서 세척하고 껍질도 깍았는데, 다음엔 수세미로 잘 닦아서 껍질째 사용해봐야겠습니다.

비트는 겉 흙을 물로 씻어내고, 수세미로 닦아 낸 모습이에요.

세척 TIP!
과일이나 채소가 유기농이 아닐 경우,
잔류농약을 없애기 위해 소금물 또는 식초물에 담가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충분히 씻어주세요. 소금이 농약제거에 가장 효과적이라는 실험결과를 본 후 저는 소금물로 세척합니다.

 

 

사과는 근처 마트에서 홍로사과를 사와서 준비했고, 어떤 사과라도 상관은 없어요. ^^

 

 

 

ABC쥬스 만드는 방법


2인분 기준 : 대략 500ml 2컵 분량 나옵니다.
사과 200g, 당근 200g, 비트 100g, 물 450ml 
1 : 1: 1/2 비율이며, 비트 부작용을 감안하여 비율을 조절합니다.

(요거트 음료나 요구르트는 당분이 많이 섞여있으니 한개 정도만 맛을 위해 추가하셔도 좋더라구요.)

 

 

아침 공복에 생야채를 갈아 마시면 속이 불편하신 분들은 당근과 비트를 미리 끓는 물에 한시간 정도 쪄서 소분하여 준비해두거나, 믹서기에 넣기 좋은 정도로 잘라서 랩을 씌운 뒤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익혀서 식혀둡니다. 전자레인지에 당근, 비트 300g을 익힐 경우 700w는 3분 정도 돌려줍니다.

 

 

귀차니즘에 복용을 거를 경우를 대비해, 위의 쪄낸 채소 등은 소분하여 냉동을 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 합니다.

단, 과일이나 채소쥬스 등은 갈아두면 가스가 발생하기 쉬워, 쥬스를 갈아서 하루 이상 보관하는 것 보다는 마실 때 바로 갈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ABC주스 음용방법



하루 공복에 1인당 500ml 복용하고, 최소 30일 이상 빠짐없이 챙겨먹으면 효과가 있다고 해요.
모든 껍질은 깨끗이 씻어 건더기까지 다 마시기~

 

맛은 사과당근쥬스에 비트가 조금 포함되어 있다 생각하시면 되고, 비트가 특별한 맛이나 향이 강하지 않아 마시기 어렵지 않습니다. 요구르트 한개를 추가하여 초등학생인 저희 아이도 적은 양을 함께 마시고 있습니다. 

 

해독쥬스가 유행일때도 직접 만들어 마셔봤는데 해독쥬스보다는 이게 조금 더 편하기는 합니다. 재료가 적게 들어가기도 하구요. 착즙쥬스가 아니라 믹서기로 갈아마시는 쥬스이다보니 마시기에 질감이 조금 불편하기는 하지만 이로 씹어가면서 먹는 것이 소화나 포만감 등 여러모로 낫긴 합니다.

채소나 과일 챙겨 먹기 어렵거나 아침 식사를 거르기 쉬운 경우, 휘리릭 갈아서 간편하게 건강 챙기자구요!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