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윰스 라이프/요리

똠양꿍 쌀국수 만들기 페이스트 대신 매기(maggi) 스톡 큐브

by Yum™ 2020. 4. 25.
반응형

 

똠양꿍 쌀국수 만들기
페이스트 대신 매기(maggi) 스톡 큐브 활용했어요~


 

동남아 음식 좋아하세요? ^^

쌀국수를 20대 초반에 회사 다니면서 해장용으로 배운 뒤로 저는 쌀국수를 비롯해서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음식을 좋아하게 되었어요. 

 

자주 쓰이는 향신료가 다르다보니 우리 한국 음식과는 맛과 향의 차이가 뚜렷이 다르게 나타나는데, 저는 그 향신료들에 대한 거부감이 없고, 남편과 아이 모두 마찬가지로 거부감 없이 즐겨 먹고 있습니다. 쌀국수나 요리를 먹을 때 "고수 더"를 외치는 부부랍니다.

 

고수 활용 팁!

고수 뿌리가 향이 가장 강하니 손질해서 냉동해 두셨다가 육수 끓이거나 하실때 조금씩 사용하면 됩니다.
(정말 좋은 건 집 가까운 농협 로컬푸드에 항상 고수가 몇 단 정도 팔고 있다는 거!
필요해서 가면 꼭 한단이나 두단 정도 남아있어요. 득템의 느낌 ^^)

 

 

말레이시아 여행중 구입해 온 MAGGI 매기 스톡 큐브를 활용해서 집에서 똠양꿍 쌀국수를 만들어 봅니다. maggi 매기는 네슬레 에서 나온 브랜드라 믿고 몇 개 구입해 왔습니다.

TOM YAM KUNG 톰얌쿵 영어로는 이러네요. 똠얌은 맵고 신 국물이고, 꿍은 새우를 말합니다.
똠양 국물 재료로는 닭육수, 고추, 레몬그라스, 라임잎, 고수, 피쉬소스 등이 들어갑니다. 


똠양꿍 쌀국수 재료

똠양꿍 스톡 큐브 또는 페이스트, 쌀국수면, 새우, 어묵, 느타리버섯, 고수, 토마토, 메추리알, 레몬

 

똠얌꿍 스프로 드시려면 쌀국수를 빼고 재료만 넣으셔도 되고,
그냥 심플하게 다른 재료 필요 없이 쌀국수 면에 스톡이나 페이스트만 넣으셔도 되겠지요.

저는 충분한 건더기를 넣어 맛나게 즐기고 싶어 있는 재료 다 넣어줍니다.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사실 국물을 원재료로 끓여내고 건더기 재료들을 넣으려면 끓이는 방법이 중요했을테지만 완성된 스톡 큐브를 이용하니 라면끓이듯 재료 다 넣고 잘 끓여주면 되긴 합니다. ^^

순서대로 보여드릴께요

 

쌀국수 면을 물에 30분 정도 불려줍니다. 불릴 시간이 없으면 물에 넣어 끓여도 되긴 되는데! 그래도 찬물에 불려서 요리 마지막에 뜨거운 국물에 담가먹는 게 훨씬 좋습니다. 

 

 

 

 

집에 재료들이 많이 있던 날이었어요. 냉동했던 새우들이라 색이 좀 거무스름하네요.
메추리알에 방울토마토도 있고, 어묵탕 만들려고 사뒀던 어묵도 함께 넣었습니다. 

 

 

 

네슬레 Maggi 톰얌 큐브입니다. 아주 작은 큐브가 두개 들어 있는 상자에요. 귀욤귀욤..

 

 

 

 

협조하는 아이의 손입니다. ^^ 얇은 은박에 쌓여있어요. 스톡 큐브 하나가 버터 한조각 정도의 크기랍니다.
1.5리터 조금 넘는 물에 스톡큐브 2개를 넣어 2인분의 쌀국수를 만들었습니다.

 

 

 

 

1리터 조금 넘는 끓는 물에 스톡 큐브 2개를 퐁당! 잘 풀립니다. 음 똠양꿍 스멜~~

 

 

 

느타리버섯은 반으로 찢어 준비해놓고, 방울토마토도 반으로 갈라 넣어줬어요. 작으니 통으로 넣어도 되는데 뜨겁잖아요. ^^ 그리고 반으로 갈라 넣으면 토마토 껍질이 벗어져서 건져내기 좋아요~

저희는 고수 뿌리 부분을 국물에 넣어 향을 조금 더 추가했습니다.

 

 

 

 

국물에 모든 재료를 넣고 끓이다가 새우는 마지막에 넣어 한소끔 끓여 주고, 고수 뿌리와 방울토마토의 벗겨진 껍질들은 건져냅니다.

 

 

 

 

불려 두었던 쌀국수 면을 넣습니다.
물에 불려 둔 쌀국수면이 아니라면 다른 재료들 넣을때 같이 넣어 끓여줘야 익습니다~

레몬이나 라임의 즙을 원하시는 만큼 추가하셔도 좋고요!

 

 

 

 

똠양꿍 쌀국수 완성!

집에서 직접 끓여 먹는 재미가 있네요. 원하는 재료 넣어 먹고 싶은 만큼 먹을 수 있는게 매력아니겠어요.

 

 

 

 

 

나머지 새우는 껍질 다 까서 버터에 볶아 아이 먹기 좋게 해주고, 저희 부부는 쌀국수 먹방 시작입니다. 

남은 스톡이 별로 없어서 아쉽지만, 국내에서는 태국식 유니레버에서 나오는 제품도 구할 수 있는 걸로 보이네요.

 

 

 

 

똠양꿍 만들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어보세요. 맛있답니다! ^^

 

 

 

 

2020/03/30 - [윰스 라이프/쿡스토리] - 매기 치킨스톡(Maggi AYAM)으로 찜닭 만들었어요~

 

매기 치킨스톡(Maggi AYAM)으로 찜닭 만들었어요~

매기 치킨스톡(Maggi AYAM)으로 찜닭 만들었어요~ '냉장고를 부탁해' 였던 것 같아요. 치킨스톡의 간편함과 들어가면 맛이 달라진다는 요리사들의 이야기를 들은 게 말이죠. 서양 요리에서나 쓰는 줄 알았었는데,..

yum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