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윰스 라이프/요리

가지포도 블랙사파이어포도 호주산 이렇게 맛있어도 되나요

by Yum™ 2020. 4. 8.
반응형
가지포도, 블랙사파이어포도


가지포도 블랙사파이어포도 호주산
이렇게 맛있어도 되나요?

저는 오늘 이 포도를 처음 보고 이름도 첨 알았어요 ^_^
친구가 맛있다며 보내준 덕에 맛나게 잘 먹었답니다.
호주산 제품에는 저 세모 모양의 캥거루가 그려진 마크가 붙어있어요. 봉투 패키지에 찍힌 마크보고 호주에서 수입된거네? 하고 얘기했더니 정작 보내준 친구도 모르고 보냈더라구요 ㅎㅎ

가지포도 라고 불리는 이 포도 이름은 블랙사파이어 (BLACK SAPPHIRE)이고, 국내에 미국산과 호주산이 많이 수입된다고 해요.



봉투를 꺼내서 보자마자 엇? 이거 뭐야? 왜케 길어 하며 놀랐네요. ^^ 모양은 분명 포도인데 내가 아는 그 알알이 동글동글의 대명사 포도 알맹이랑 너무나도 다른, 채소같은 느낌이..;;

가지포도, 블랙사파이어포도 씻는 방법

우선, 흐르는 물에 한뻔 씻고
물에 담가 소금 약간, 식초 약간 넣어 담가두었다가
다시 흐르는 물에 하나씩 씻어줍니다.

가지포도에 있는 하얀 분은 당분이 농축된 거라 하니 그거 뽀득뽀득 벗겨낼 필요는 없을 것 같고요. 약품 처리한거 씻길 정도로 잘 헹구면 될 것 같습니다.

* 소금, 식초, 베이킹소다, 설탕 으로 농약제거 실험 본 적 있는데 소금이 효과가 가장 큰거 보고 저는 소금을 써서 농약제거하고 있어요.

체리와 마찬가지로 가지포도(블랙사파이어포도) 수입산은 대부분 한꺼번에 컨테이너들로 들여와서 국내 유통업을 통해 뿌려지더라구요. 들어왔을때 초반에 사서 드시는게 가장 맛나고 싱싱해요.

싱싱한 블랙사파이어포도, 가지포도 고르는법

수입산 포도 대부분 마찬가지로 초록 줄기가 유지 된 것, 포도 알이 단단하고 무르지 않은 것

유통기간이 길어지면서 줄기의 수분이 날아가며 마를수는 있어요. 포도알은 말랑말랑한 것보다는 단단할때 구입하시는게 좋아요.

깨끗이 씻은 후에도 포도 표면에 하얀 당분이 확연히 보여요. 가지포도(블랙사파이어포도)는 고당도에 씨가 없는 것이 특징이에요.

얼마전 유행하던 샤인머스캣. 붐이 일었죠.
포도 한송이 가격이 과일이 아닌듯 어마어마..ㅋ
망고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씨없는 과일~
상큼한 청포도 맛과 아삭함이 매력이더라구요.

저는 그 샤인머스캣이랑 가지포도 있으면 가지포도로 살 거 같아요. 무척 달고 진한 포도 맛에 단단한 식감이 블루베리 먹는 느낌도 좀 있어요. 물론 신선하고 맛이 있는 상태일때 말이죠. ^^



줄기에서 똑 똑 떼어 놓은 모습이 정말 가지를 닮았네요.

우리가 흔히 먹는 캠벨포도처럼 말랑한 느낌이 아니고 가지 만지는 것처럼 단단한 표면 느낌이에요. 근데 엄청 달아요.

참.. 볼수록 신기하게 생겼네요~ :)

반을 똑 잘라보면 바로 이 모양!!

블랙사파이어 포도는 씨가 없고요. 껍질이 모양을 단단히 유지하는 듯, 아주 얇지는 않고 씹을때 포도껍질의 그 쌉싸래한 맛도 살짝 느껴지는데 그 것 보다 속 알맹이 달콤함이 입에 확 퍼져요~^^




저렇게 씻어 놓고 서너개 먹고 나서
뒤돌아 보니 아이가 한 송이 넘게 다 먹고
포도 줄기만 채반에 남아있었어요.. 두둥
서너개라도 먹은 게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눈물을 삼켰어요 하하하
우리집 과일순이~^^
희한하게 생긴 포도를 보고선 안먹겠다더니
한번 맛보니 넘 맛있었나봐요. 오랫만에 포도 과식을..

가지포도 맛이 궁금하시다면 신선할때 함 드셔보세요.
꼭 무르지 않고 단단한걸로 고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