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윰스 라이프/요리

[요리 레시피] 달콤짭짤 최고의 밥반찬 메추리알 장조림 만들기

by Yum™ 2011. 4. 5.
반응형

메추리알 장조림 한입에 쏙 넣어먹기에는 정말 최고인 반찬이죠~ ^^
반찬가게에도 장조림 많이들 파는데요.
요 메추리알 장조림은 너무 헤퍼서 금새 다 먹어버린다는..
그래서 메추리알만 3팩을 샀습니다.
욱스님과 단둘이지만 두둑하게 먹고 싶은 마음에~ ^______^


메추리알 장조림 만들기

* 재료 - 메추리알, 간장, 미림, 물엿(설탕), 홍고추, 후추, 마늘

1. 메추리알을 삶아서 껍질을 벗겨서 준비한다.
2. 물, 간장을 넣고 끓인다.(간장은 물의 10분의 1정도, 간장 비율은 기호에 따라 약간 조절해주세요^^)
3. 간장과 물을 끓이다가 설탕, 후추 약간과 통마늘 또는, 저민마늘을 넣고 끓여주세요.
4. 준비한 메추리알을 넣고 졸이다가 홍고추를 넣고 약간 더 졸여주시면 완성!





장조림이야 뭐 워낙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반찬이니까요 ^^
너무 많은 단백질과 나트륨을 섭취할 수 도 있으니 적당히만 먹으면 괜찮을거 같아요~
올망졸망 귀엽네요 ㅎㅎ








남은 소주나 와인같은 술로 맛술을 사용하다가
미림을 처음 사서 사용해봤습니다. 일본요리 하려고 사뒀는데 유용하게 썼네요 ^^
흠.. 저 메추리알 껍질까는데 금방 할줄알고
싱크대앞에 서서 했는데 나중에 다리가 아프더군요.
넘 많이 했나봐요 ㅎㅎ 그래도 일주일도 안되서 다 먹긴 했지만요 ^^








간장소스? 간장물? 을 만들때입니다.
하얀건 후춧가루구요, 욱스님이 익힌 마늘을 좋아해서 조금 넉넉히 넣었어요~









우아~ 다 손질한 새하얀 메추리알 ^^
맨질맨질 영양가득한 메추리알입니다~









만들자마자 장조림과 밥 한공기 뚝딱!!
뭐 다른 반찬 필요없자나요~

말랑해진 마늘과 달콤짭짤 장조림~
요새 칼로리 좀 낮추겠다고 먹는
까칠한 현미밥 ㅎㅎ

매일 요렇게 소식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후훗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