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윰스 라이프/요리

[요리 레시피] 프레스코 소스로 간편하게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by Yum™ 2010. 8. 25.
반응형

주말 점심쯤이 되면 늘~
간단하면서도 맨날 먹는 밥말고 다른게 생각나곤 하죠. ^^

라면만큼이나 간단한 스파게티를 후다닥!! ㅎㅎ
재료에 따라 레시피에 따라 맛도 모양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어려운 요리가 아닌 라면만큼 쉬운 요리랍니다.
(이탈리아 정통 요리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찾아주세요^^;;)



재료 : 스파게티면, 프레스코 스파게티 소스, 새우, 양파
올리브오일, 허브솔트(후추, 소금), 파슬리가루






오뚜기에서 나온 스피가도로~
걍 저렴하고 눈에 잘 띄는 일반면이죠 ^^
쫄깃쫄깃 나름 괜찮아요~

프레스코 스파게티 소스는 마트에서 두세병쯤 한꺼번에 구입해두었습니다.
요즘처럼 토마토가 제철일때
토마토 갈아서 직접 만들면 더욱~ 좋겠지만 ^^
오늘은 초간단 스파게티이므로 패스 ㅎㅎ

껍질 벗긴 냉동새우팩은
새우튀김도 해먹고, 스파게티도 해먹고
찌개에도 한두마리 넣고
이래저래 요리할때 사용하기 좋아요~






동전 한개정도의 스파게티면을 손에 쥐면 1인분 정도가 됩니다. ^^
끓는 물 500~600ml에 돌려넣고 삶아주세요~
올리브오일 한두방울을 넣어주시면 서로 엉겨붙지않고 좋아용~
10분 정도 삶으면 부드러워집니다.
너무 오래 삶으면 나중에 프라이팬에 볶아줄때 면이 퍼지게 되니 주의하세요 ^^/







올리브오일의 미묘한 쌉싸래한 맛이 좋아서 전 버터보다는 올리브오일만 넣었어요. ^^
1~2센티 정도로 씹히는 감이 좀 있게 양파를 썰고,
센불에 달달달 얼렁 볶아주세요~
요리는 센불에 후다닥 해야 재료의 맛이 살아있어요 ㅎㅎ
새우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소금이나 통후추를 약간 넣고 볶아줍니다.
참!! 프레스코 소스에 간이 모두 되어 있으니,
소금이나 후추는 꼭 안 넣으셔도 되요~ ^^







잘 볶아진 재료에 프레스코 소스를 넣어줍니다.
토마토, 양파, 향신료, 소금 등 양념이 다 되어 있어서 특별히 다른 간을 맞추실 필요가 없어요~ ^^
살짝 보골보골할때 데쳐둔 스파게티면을 넣고
후다닥 볶아주세요~~
저는 퍼진 면을 별로 안좋아해서 약간 꼬들할때 얼른 볶아냅니다. ^^*







완성했네요~!! 후훗
사진은 떡볶이 같네요. ㅎㅎ
중새우를 사용하면 모양이 더 이쁠텐데 말이죠~
드시기 전에 파슬리가루 살짝 뿌려주시는것 잊지 마시구용~
허브가루가 있으면 그것도 좋아요.
색깔도 좋아지고.. 살짝 향긋함도 느낄수가 있어요. ^^




이번에 다시 한번 느낀건데..
피클을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