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천 아이와 가볼만한곳 - 부천물박물관 주차 관람

by Yum™ 2022. 8. 26.
반응형

 

부천 아이와 가볼만한곳
부천물박물관



부천물박물관을 방학을 맞아 다녀왔습니다. 너무 더운 여름방학이니 시원한 실내를 찾아봤지요. ^^
부천 까치울 정수장은 오랫동안 부천 시민의 마시는 물 등을 공급하는 곳이었고, 그 안에 부천물박물관이 있어서, 정수장에서 어떻게 물이 정화되어 우리가 마시는 식수가 되는지도 알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곳입니다.
또한, 물은 어떻게 생겨났는지, 물의 성질이 어떤지 등 과학적인 내용들이 정리되어 있으니, 아이와 한번쯤 다녀오면 좋은 곳이랍니다.

장마비가 오다가고 파란하늘 하얀구름떼가 멋들어진 하늘입니다. 

부천물박물관은 까치울역 근처 부천식물원 맞은 편에 위치해있고, 물박물관 입구에서 주차 차단기 앞에서 대기하면 청원경찰(?)같은 분이 박물관 관람예약 했는지와 인원수 묻고 예약자 신분증을 맡긴 후에 번호가 쓰여진 입장객 명찰을 줍니다. 달고 다니면 됩니다.
아무래도 정수장을 거쳐 일반인이 드나들다보니 신분 확인을 철저히 하는 듯 합니다. 

 

 

물박물관 표지판을 따라 언덕길을 쭉 올라오면 위 사진과 같은 정수장이 보이고 주차장이 나옵니다.
주차 무료이고 시간당 관람 인원이 제한되어 있으니 주차 걱정은 없는 곳입니다.

 

 

부천물박물관 건물 입구에 관람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관람시간 : 9시 30분 ~ 5시 30분 (5시 입장 마감)
휴관일 : 토요일, 일요일, 국경일
관람료 : 무료

주말과 공휴일이 휴관일이라 유치원생이나 학생들 오려면 평일 오후나 방학 이용하는 분들이 많겠네요.
한타임이 한시간 단위로 예약이 되서, 30명 입장이 가능해서 박물관 내부가 크지는 않지만 붐비지는 않을 듯 합니다.

 

 

부천물박물관 부천아이와가볼만한곳

부천박물관 입구에 까치울 정수장 전경모형이 있어서, 버튼을 누르면 시설이 어디에 어떤 모습으로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물방울 모양 캐릭터 넘 귀엽지요~

 

물박물관 내부가 크지않아서 이런 내용들을 오히려 하나하나 자세히 읽어볼 수 있었어요. 

 

 

부천물박물관 3D입체영상관

이 곳이 3D입체영상관 입구입니다. 캐릭터가 자연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의 짧은 애니메이션 영상이에요. ^^

아이들은 집중해서 보더라구요. 

 

우리나라 수질이 122개 국가중 8위네요. 꽤 높은 순위였네요!

 

 

 

 

 

반응형

 

 

부천물박물관이 전체적으로 크지 않아서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자세히 둘러보고, 상영관에서 짧은 영상 보고, 체험기구들 관람하면 한시간 정도 소요되네요.

초등학생 아이에게 박물관 관람 투어를 통해, 간단한 내용들이지만 반복해서 보다보면 내용이 기억이 남기를 바라는 초등육아맘의 바람입니다. ^^

 

 

 

 

 

부천물박물관 위치
주차 : 박물관 옆 무료주차장 이용

 

부천물박물관

경기 부천시 작동 산 60-8

place.map.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