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주여행 - 국립충주기상과학관 아이와함께 다녀왔어요~

by Yum™ 2022. 7. 4.
반응형


충주여행 - 국립충주기상과학관

아이와함께 다녀왔어요~




애견동반 여행은 언제든 어디서든 검색이 필수가 되었어요. 동반 입장 여부를 알아야 하니..^^

우리나라 대부분의 문화재나 박물관은 애견동반은 불가인 곳이 많습니다. 초등 아이와 함께 가는 여행이라 그래도 둘러보고 충주여행 중 견학이나 체험이 가능한 곳을 찾습니다.

국립충주기상과학관이 가보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체험해보는 곳도 있고, 국립기상과학관이 많지는 않아서 마침 충주여행하면서 들러보았습니다.


덕평휴게소


충주여행 하는 내내 차안의 켄넬에서 먹고 놀고 자고 별 스트레스 없이 함께 해준 베리한테도 고마웠어요.

덕평휴게소에 들러 산책도 하고 사진도 찍고~
덕평휴게소 안에 애견운동장이 생겼더라구요. 거기는 뭐지 하고 갔다가 유료공간이구나 하고 구경만 하고 왔어요.

충주로 고고~



국립충주기상과학관

비가 부슬부슬 내리던 날이었어요. 공기도 맑고 흙냄새, 풀냄새나서 좋은 곳이네요. 아이는 아빠와 함께 국립충주기상과학관 관람하러 가고, 박물관 내부에 애견동반 불가이기 때문에 저는 베리 데리고 바로 옆 연수자연마당이라는 곳을 산책했습니다.





국립충주기상과학관 옆 연수자연마당


국립충주기상과학관 주변을 둘러봐야지 하다가, 이런 근사한 연수자연마당이라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비가 내린 뒤라서 땅이 촉촉히 젖어있습니다. 

 

평일이라 주차장 들어가는 곳에 차가 많지 않았어요. 비온날이기도 했구요.
이렇게 국립충주기상과학과 바로 옆에 연수자연마당이 있습니다. 산에 둘러쌓여 있어서 공기도 참 좋은 곳이었습니다.

 

 

충주가볼만한 곳으로 아이와 함께도 많이 찾는 곳이지요. 기상과학관만 들러 가기에는 아쉽겠다 싶은데 한번 휘 둘러 산책할 곳도 있어서 좋네요. 강아지 데리고 산책중이었는데 한쪽에서 계속 공원 관리를 하고 계셨습니다. 
잡초도 쳐내고, 새로운 공간도 마련하시는 것 같았어요.

 

 

 

멋들어진 암석원을 보며 언덕을 내려오면 햇살가온마당, 구릉지 생태놀이터라는 곳이 있습니다. 
아이들 놀기에 넘 좋은 곳이네요. ^^

 

 

저는 베리 기다려~ 하고 사진 한컷 찰칵! ^^

 

 

충주여행, 기상과학관을 왠지 비오는 날 방문해서 더 굿 초이스인 듯한 느낌이 ^^
아이는 아빠와 함께 열심히 관람하고 체험중입니다.

 

 

요즘은 박물관이나 전시관에 가면 꽤나 꼼꼼히 읽고 체험해보며 다닙니다.
어린이 과학관 보다 기상과학관이 한 주제에 대해 더 자세히 나와 있다보니 장소 곳곳을 이동해가며 조금 더 전문적인 내용에 관심을 갖을 수 있는 곳인 듯 합니다. 초등학생 교과에서도 배우는 내용들도 많았다고 하네요.

 

반응형

 

 

 

휘휘 체험기구들만 보고 나가면 볼거리가 많지 않다는 후기들도 있던데, 초등학생이 내용 확인해가며 관람하면 1시간 반 정도는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충주여행 국립충주기상과학관 체험부스

기상의 꽃 기상캐스터가 되어봅니다. 기상청의 날씨 예보를 잘 전달하는 것도 중요한 일이지요. ^^

 

 

국립충주기상과학관의 모든 체험은 다 해보고 나왔습니다.
시설이 잘 되어 있고 쾌적하게 운영되고 있는 곳이며, 충주여행 하시면서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