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양시 가볼만한곳 행주산성 야간개장 다녀왔어요.

by Yum™ 2022. 4. 29.
반응형

고양시가볼만한곳 행주산성 야간개장
'행주가 예술이야'


행주산성 : 매일 9:00 ~ 18:00 (동계 ~17:00)
행주산성 주차장 : 입구 제1, 2주차장 있음(주차 일 2,000원)


야간개장은 22년 4월 오늘(29일) 내일(30일)까지
16:00 ~ 22:00 (입장마감 21:00)

행주가 예술이야
야간개장 입장료 무료, 주차비 무료

 

고양시 가볼만한 곳으로 지난주 주말에 다녀온 행주산성입니다. 가는 날이 장날~ 행주산성 야간개장을 한다는 것을 그날 알고 저녁시간으로 변경해서 다녀왔답니다. ^^ 행주가 예술이야 야간개장은 입장료, 주차비 모두 무료라 좋았네요.
이번주 토요일까지 하고 야간개장은 종료된다고 합니다.

행주산성이 꽤 긴 거리가 아니고 높은 산도 아니라서 걷기 좋고 시간도 적당한 것 같습니다. 행주산성 들어가는 대첩문 입구에서 고양시티투어 버스를 만났네요. 각 도시 여행할 때 시티투어 버스를 잘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요.

평화누리길의 4코스 행주나루길이 이어지네요. 여기로 올라와도 행주산성 입구가 나옵니다. 바로 근처에 행주산성 역사공원과도 이어지니, 행주산성 둘러보고 나서 행주산성 역사공원에서 한강도 바라보며 쉬다가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 사회시간 문화유산 답사를 위해 찾게 되었습니다. 가까우니 오히려 안가고 미루던 곳이었는데 좋은 기회에 둘어보게 되었지요. ^^

위 행주산성의 명소를 한시간 남짓이면 다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쉬고 경치 구경하고 하다보면 더 길어지겠지만요. ^^

 

이런 이야기들을 읽고 가는 것이 문화유산을 둘러볼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알고 보는 것과 모르고 지나치는 것의 차이가 있어요.


이때 일몰 시간이 7시 15분쯤이었는데 일몰 전에 올라가서 내려다보면 참 멋진 곳입니다. ^^ 저희 도착해서 올라갈때는 해는 이미 들어가고 석양만 남아 있었어요.

 

초등학교 교과과정에서 행주대첩, 권율장군, 밥할머니이야기, 행주치마의 유래 등을 배워 온 아이가 주절주절 얘기해주는데 그걸 듣고 가다보니 왜 이리 재밌는지요~ 우리때도 배우고 얼핏 들어 알고 있던 문화유산에 얽힌 이야기들이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구나 다시 한번 느꼈답니다.

청사초롱에 들어 온 불빛이 가는 길을 밝혀주네요. 호젓하고 멋진 길이 되었어요.

 

반응형

고양시 가볼만한 곳, 행주산성.
살짝 언덕이긴 하지만 오르기 힘든 곳은 아니었어요. 길도 잘 닦여 있어서 구두신고 온 커플들도 OK. ^^ 아이들과 함께 유모차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야간개장이라 조명이 참 이쁘다 하며 걸었습니다.

행주산성 꼭대기에 있는 충의정으로 가는 길입니다. 철쭉이 만개하여 정말 예쁘지요. ^^

행주산성 덕양정에서 석양을 뒤로 하고 사진 한컷! ^^ 포토존이랍니다.

이 날은 충의정에서 공연도 있었어요. 라온월드뮤직앙상블 공연이었고, 악기와 함께 봄 노래와 익숙하게 흘러간 노래들이어서 따라 부르기 좋았습니다. 어머님 한분이 덩실덩실 춤도 추셨고, 이날 생생정보 촬영을 하고 있더라구요. 저도 촬영하고 있는 카메라에 찍혔는데 나왔을까요. ^^




코로나때문에 아주 오랫만에 사람들 모여있는 곳에서 음악듣고, 노래도 따라 부르는 이 분위기를 느꼈는데, 정말 좋더라구요. 사람은 이렇게 모이고 만나며 살아야 하는거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행주산성 대첩비에 들어온 꽃 조명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다음 야간개장도 기대가 됩니다.

행주산성 고양시 가볼만한 곳, 곳곳에 예쁜 조명들이 켜 있어서 아이하고 예쁜 사진과 추억 담아왔어요. 야간개장이 아니더라도 한강과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대첩기념관에 들어가 기념물 전시된 것도 보고 행주대첩의 역사 스토리도 알 수 있어요.

행주산성 토성과 최근 발견된 석성은 올라온길 옆으로 돌아가야 있는데, 야간이라 아쉽게 그 쪽으로 가보지는 못하고, 사진으로 아이와 함께 보며 이야기해줬어요. (사회 숙제 ^^)

 

곳곳에 예쁜 포토스팟이 되어 있고, 주말임에도 사람이 크게 붐비지는 않아서 사진찍고 둘러보기에 좋았습니다. ^^

 

 

 

행주산성 위치 : 구글지도

 

행주산성 야간개장은 내일 4월 30일에 종료가 되며, 그 이후 매일 오후 6시까지 (동절기는 오후 5시) 개방하여 관람이 가능하니, 산책이나 데이트 코스로도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