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리뷰

인덕션 후라이팬 모던하우스 뉴알마 27cm(사각팬) 24cm 사용기

by Yum™ 2020. 7. 27.
반응형

인덕션 후라이팬 모던하우스 뉴알마 27cm(사각팬), 24cm

 

인덕션 후라이팬 모던하우스 뉴알마 사용기


인덕션을 이용하면서부터는 냄비나 후라이팬 등 구입할때 조금 까다롭게 살펴서 구입하게 된답니다.
통3중, 통5중, 스텐팬 등 기본적인 지식(?)을 가지고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인덕션 후라이팬으로 테팔, 해피콜 등 모두 사용해 보았고, 만만치 않은 가격이라 자주 바꾸기가 쉽지 않아요. 우연히 모던하우스에 들렸다가 인덕션 후라이팬 브랜드가 2종류 있길래 그 중에 뉴알마 라인으로 구입해보았습니다. 

사용기 보여드릴께요. ^^

 

 

 

인덕션 겸용 뉴알마 티타늄코팅 사각팬 입니다. 27cm고요. 조금 더 저렴한 브랜드도 있습니다. 제조사들이 다른거지요. 저렴한 제품들은 후라이팬 굴곡 부분의 테두리 마감이 거칠고 코팅이 잘 안되어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구입하실때 꼼꼼히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름 24cm 인덕션 프라이팬입니다.

일반 가스렌지와 겸용이라고는 하나 이제품은 인덕션용으로 더 나은 듯 해요. 손잡이 부분이 나무결 모양 매끄러운 플라스틱? 고무? 같은 재질입니다.

 

 

 

사이즈가 가정에서 일반용으로 사용하기 정말 좋습니다. 

 

후라이팬 사이즈 활용도


28cm 후라이팬과 20cm 후라이팬도 사용해보니 28cm 부침개 커다랗게 할때 말고는 꽤 커서 매번 식용유를 많이 낭비하는 느낌이고, 남는 공간이 많았어요.

20cm 다른 후라이팬도 1인용 볶음밥이나 달걀후라이 2개 정도 하기 괜찮아서 같이 잘 사용하고 있어요.

24cm 프라이팬은 2~3인용 볶음밥이나 달걀후라이 3개 정도 하기 좋은 크기라 저희 3인 가족 요리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손잡이 무늬가 매력적이라 눈에 띄었어요. 나뭇결 무늬인데 잡아보면 실리콘 같은 감촉이고 잘 미끄러지지 않도록 홈이 있는데 그립감이 좋아요. 

모던하우스 뉴알마 사각팬은 구이용으로 구입했습니다. 
그릴 모양이 더 두터우면 어떨까 했는데 가정용 인덕션으로는 이 정도 그릴 두께로 잘 구워지고 모양도 제법 나와서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만원이상 저렴한 제품들도 있는데 요 테두리를 비교해보니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저렴한 다른 제품들은 알루미늄 색상이 그대로 들어나 있고, 코팅이 까슬까슬 올라와 있는 것도 보입니다.
뉴 알마 제품은 마감처리가 정말 잘 되어 있네요.

 

 

 

티타늄 코팅이 되어 있다고 하는데 꽤 두껍고 고른 코팅이 마음에 듭니다.

 

 

 

바닥면 색상!
요게 가장 마음에 들었네요. ^^
색상 넘 이쁘쥬?! 국내산 제품이고 여느 브랜드 제품과도 밀리지 않는 듯 합니다.

 

 

 

나름 자연스럽게 ㅎㅎ
손잡이 무늬가 달라요~ 손잡이 무늬도 마음에 드는 걸로 골라서 가져왔습니다. 

 

 

 

 

 

후라이팬 첫 세척

부드러운 수세미에 세제로 물세척 해주고, 베이킹소다를 넣고 물에 끓인 후 다시 한 번 물세척한 후 싹 말려줍니다.

코팅팬이니 물에 오래 담가두지 않고 사용 후 바로바로 닦고 물기를 없앤 후 이용하면 좋습니다.

 

 

 

인덕션 냄비나 후라이팬들은 열전도율이 좋은 제품을 사용해야 요리가 골고루 익고 사용하기 좋아요.
사용하다보면 이런 모습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ㅋ

첫 세척하면서 찍어 본 모습인데 후라이팬 손잡이에서 먼 곳부터 물이 끓는 것이 보이죠?!

 

 

 

시간이 지나면서 가운데 부분까지 고르게 기포가 올라옵니다. 

일반 가스렌지와 다른 점이 이부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스렌지 불길에 의해서 가운데부터 가장자리까지 빠르게 고루 익힐 수 있다면, 인덕션은 가운데부분부터 시간이 지나 테두리까지 열이 전도가 되어야 익힐 수 있답니다.

 

 

 

가스렌지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인덕션을 하이라이트로 생각하고 물 끓는 시간이 오래 걸려 답답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자기장을 이용하는 인덕션은 금세 물 팔팔 잘 끓습니다. ^^

 

 

 

세척한 후라이팬에 기름도 좀 먹여주고자 첫 튀김요리를 합니다.
계속 재구매하고 있는 오아시스 미니 등심돈가스를 튀겨봅니다~

오아시스 가입하실 때 아이디추천하시고 구입하시면 다음 구매하실때 이용할 수 있는 5천원 쿠폰이 발급됩니다.

이전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

 

2020/03/12 - [정보 및 리뷰] - 오아시스마켓 새벽배송 칭찬해요

 

오아시스마켓 새벽배송 칭찬해요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입니다. 돌밥돌밥 하느라 바쁜 저 같은 아주미는 온라인 마켓이 참 고마운 곳이 되었어요. 호기심 삼아 한 두번 주문해보던 곳들이 지금은 미리미리 주문하지 않으

yumstory.tistory.com

 

 

 

 

지글지글 ^^ 무항생제 돼지고기 등심으로 만는 미니돈가스에요. 맛나겠쥬?!

인덕션 겸용 후라이팬 뉴알마 제품, 구입한지 두어달 지난 지금도 새것처럼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제가 직접 구입하여 사용해 본 후기 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