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리뷰

에이수스 젠북 (ASUS Zenbook) 가벼운 노트북 초간단 개봉기 14인치 UM3402YA-KP103

by Yum™ 2022. 7. 6.
반응형
반응형


에이수스 젠북 (ASUS Zenbook) 14인치 UM3402YA-KP103
가벼운 노트북 개봉기


 

MSI 거대 노트북을 오래 쓰다가 LG그램으로 갈아탔는데 LG그램이 하루 아침에 하드가 날아가시는 바람에 MSI 거대 노트북을 그럭저럭 업그레이드해서 쓰고 있었습니다. 들고 다니는건 노노. 불가능에 가까운 무게.. 그래도 스벅 한 구석에서 펼쳐놓고 써보긴 했으나 아주 조금 민망쓰... ^^
그리하여 가성비 노트북을 알아보다가 추천받은 가성비 노트북 에이수스 젠북 구매했습니다. 

큰 작업없이 사용할 거라 에이수스 젠북 말고, 에이수스 비보북이나 레노버 슬림시리즈도 고민했는데, 이왕 사서 좀 오래 쓴다 생각하고 어도비 프로그램들 돌아가는 노트북으로 결정.

 

13인치가 대학생 노트북으로 많이 판매되는 듯 하여, 알아보다가 14인치로 타협.
인치가 커질 수록 무게가 늘어나니 부담도 되고, 저에게는 휴대가 편한 것이 필요했던지라~

 

 

전자기기 택배는 기쁨입니다. 
뭐 딱히 자세히 쓸 것도 없는데 그냥 전자제품은 받으면 상자부터 찍습니다. ㅋ
아주 심플하네요.

 

 

 

에이수스 젠북(ASUS Zenbook), 상자 군더더기 없이 종이로만 만들어진 패키징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저 동그란 구멍 없으면 혹시나 안 열어보고 그냥 버리는 분들이 있을까요?! ㅎㅎ
거기에 정품 에이수스 젠북 노트북 파우치가 들어 있습니다.

보호 투명필름에 쌓인 젠북이 보입니다.

 

 

에이수스 젠북(ASUS Zenbook) 노트북 정품 파우치

기스 보호용으로 쓰기에 딱 좋은 얇은 파우치입니다. 각이 잡혀 있어서 좋아요.

 

 

윈도우 10으로 설치하였고, 노트북 설명서와 한컴오피스 2022 번들이 있습니다. 

 

 

에이수스 젠북 노트북 전용 충전기

에이수스 젠북(ASUS Zenbook) 노트북 전용 충전기는 이런 모양이고, 어댑터 세련된 디자인 좋습니다. 
가지고 다니며 충전기 꼽고 사용할 때가 더러 있을텐데 디자인 손색없으면 좋지요!

일주일 정도 사용중인데, 배터리 풀 충전하고 가지고 나와서 충전기 쓸 일 없으니 어찌나 편한지 ㅋ
(지금 상태 그대로~ 오래 유지해다오 배터리야)

 

 

에이수스 젠북(ASUS Zenbook) 노트북
UM3402YA-KP103


노트북 사양
14인치 2.5K 나노엣지 디스플레이
75Wh 배터리
CPU AMD RYZEN 5 5625U
그래픽 AMD Radeon
16.9mm 두께
1.39KG 무게
512GB
16GB RAM
WiFi 6E 기가비트급 무선 연결
화면비율 16:10


 

위 컨텐츠는 ASUS 공식스토어 참조하였습니다.

 

 

제품 무광블랙이라 꽤나 고급스럽습니다. 

 

 

풀사이즈 키보드, 접시형 키 캡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지문 방지 기능이 있는 특수 저마찰 코팅이 적용되어 있다고 하네요. 꽤 부드럽고 터치감이 마음에 듭니다.

계산기 키패드 보호필름은 떨어질때까지 안떼고 싶네요. ㅎㅎ
키패드 보호필름 떼면 평상시에는 블랙화면이고, 계산기 사용시 왼쪽 모서리 터치하면 백그라운드 불빛이 들어옵니다.

 

 

에이수스 젠북 노트북 키보드 커버

함께 구매한 키보드 커버입니다. 실리스킨.

 

 

규격 잘 맞고 터치감 괜찮아요.

전원버튼은 왜 안씌워져 있느냐 하면, 지문인식 터치 기능을 저 버튼으로 제공합니다.

 

 

무선마우스도 하나 구입.
별다른 기능없이 가볍고, 깔끔하고, 평범한 그립감의 제품입니다.

 

 

도서관이 곧 사무실이 되었네요!
책 찾아 보다가 노트북 생기니 포스팅도 열심히 할 수 있게 됐어요~ ㅎㅎ

 

 

ASUS Zenbook 에이수스 젠북 가벼운 노트북으로 추천.

LG 그램 쓰다가 이거 쓰니 손목에서 무게감은 조금 더 느껴지긴 합니다. 3~400그램의 차이가 있긴 해요.
그래도 동일브랜드 비보북 등 보다는 그만큼 가볍고, 뭔가 플라스틱의 가볍고 휘청이던 그램 노트북보다 조금은 더 튼튼하겠지 하는 마음으로....

 

 

서류가방스러운 에이수스 젠북 노트북 파우치, 앞면은 캔버스 재질, 뒷면은 가죽 재질이라 고급스럽고, 각이 잡혀 있어서 좋네요.
찍찍이 벨크로 부분이 좀 얇아서 파우치 거꾸로 들면 열릴까바 좀 불안하긴 합니다. 조용한데서 큰 소리내지 말라고 벨크로를 조금만 붙였나... 볼펜 꽂을 부분 있어서 디자인은 마음에 듭니다.

 

에이수스 젠북 (ASUS Zenbook) 가벼운 노트북 초간단 개봉기 14인치 UM3402YA-KP103

왠만한 사무업무나 간단한 그래픽 프로그램 활용은 충분히 가능한 사양에, 1.39kg 무게감만 해도 가성비 있는 제품이 아닌가 합니다.

 

 

 

이 글은 내돈내산하여 썼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