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리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방법 발표내용! 재난긴급생활비

by Yum™ 2020. 4. 1.
반응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방법 발표내용! (재난긴급생활비)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 4월 1일부터 지급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었지만,
경기도청 홈페이지에 4월 9일부터 지급 신청이 가능하다는 발표가 나왔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SNS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했고,
조금 늦어졌지만 관련 기관과 공무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달라는 글과 함께요.

 

4월 중순쯤이나 신청이 가능할거라고 예상했던 바 보다는 훨씬 빨라졌고,
경기지역화폐 카드에 충전하여 지급될거라고 예상했었는데,
신용카드와 선불카드 방식이 추가되어 지급방법이 더 확대되었습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에 안내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재난긴급생활비) 지급방법 내용문입니다.

 

지급대상, 지급근거, 지급내용, 지급방식, 신청기간, 사용기간, 사용조건, 신청주체
정확한 내용이 발표되어 혼란이 있던 부분이 해소가 되었네요.

1인당 10만원 1회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수령일로부터 3개월 안에 소진하여야 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사용가능한 날 로부터 3개월이며, 차감이 되는 방식으로 지급이 됩니다.

연매출 10억 이하의 업소이며,
업소들의 경우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카드 사용시 자동으로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제가 이전에 올린 글에서 처럼 경기지역화폐카드를 발급 받으시거나, 개인이 보유한 신용카드로 온라인에서 4월 9일부터 4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사용가능 카드는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경기지역화폐카드 또는 신용카드가 있으나 온라인신청이 어렵거나, 경기지역화폐카드, 신용카드 등이 없을 경우 선불카드(기프트형 카드)를 오프라인으로 신규발급하면 됩니다. 이 경우 온라인 신청보다 늦은 오프라인 4월 20일 부터 7월 31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 동사무소)에서 신청을 하며, 위임장을 받아 대리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의 경우 미성년자인 자녀일 경우만 함께 대리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신용카드로 신청할 경우 사용가능 문자 수신일 부터 3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하므로 이 부분 유의하여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미사용으로 회수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이 부득이하게 어려울 경우 주소지의 행정복지센터 또는 농협은행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세대원수와 생년끝번에 맞춰 신청기간이 나눠졌네요. 마스크 5부제 하듯이 신청일이 달라질거라고 하긴 했었는데 말이에요.

 

되도록, 사회적거리두기 실천할 수 있도록 온라인 신청이 수월하게 진행되길 바라봅니다. 첫날 또 서버 터지지 않기를..
1인 10만원이 큰 금액은 아닐 수 있지만 경제 활동이 스톱된 가정의 경우 식비 만큼이라도 보탬이 되니 미리미리 확인해서 잘 사용하시길 바라고, 지역 소상공인 분들께도 조금이나마 골고루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발급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2020/03/30 - [기타] - 경기지역화폐 신청하고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재난긴급생활비 받으세요!

 

경기지역화폐 신청하고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재난긴급생활비 받으세요!

경기지역화폐 신청하고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받으세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 4월 1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내일이라 그런지 PC로 사이트 접속이 안되고 있네요. 간단히 앱 설치하여 신청하실 수 있도록 안내..

yum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