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리뷰

티스토리 블로그 추가 개설하기

by Yum™ 2020. 3. 11.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중이신가요? ^^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아서 운영하는건 작년에 종료가 되었고, 이제 간편하게 모두 다 가입하여 개설하고 운영하실 수 있게 되었죠. 티스토리가 다음 블로그로 운영될 초기부터 운영해오다가 네이버 블로그가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아가며 대부분의 유저들이 네이버로 이동을 하였죠. 저도 그랬었구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여 파워블로그의 컨텐츠 생성자는 아니었지만 글을 쓰기만 하면 첫 줄에 노출되는 상위노출 블로그였습니다. 그때 제대로 운영해서 파워블로그로 만들어뒀으면 참 좋았겠지만요. 회사 업무 글들을 올리기 시작하면서 반복이 되다보니 지금은 품질 저하 블로그가 되어 있고 방치하고 있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방치하고 있는 동안에도 블로그 끼가 유지가 됩니다. ㅋ 사진을 찍어 눈으로도 담지만 그러면서도 글을 써야할 것 같고, 사진도 다듬어야 할 것 같고.. ^^ 안그러신가요?

하여간 티스토리 초반에 이웃님들과 소통하던 시간들이 그리워 다시 티스토리를 운영해보기로 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가 많아지긴 티스토리도 마찬가지여서 소통형 블로그 찾기가 더 어려워졌네요. 어제 오늘 열심히 자신의 일상이나 여행기 등 올리시는 분들 찾아서 구독하고 있어요. 블로그 친구가 되실 분들은 구독해주시면 바로 찾아가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를 회사 소개용 홈페이지로 이용하는 건 어떨까요? 도메인 연결시켜서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꾸준히 새로운 내용과 공지사항 정도만 올라가면 될 것 같고, 반응형으로 만들어져 있으니 괜찮을 듯도 싶어서요.

 

 

티스토리 블로그 추가 개설하기

너무나도 쉽지만 간략해진 메뉴바와 아이콘들 덕에 헤매기도 쉽겠더라구요. 그래서 이미지 올려봅니다.

티스토리 홈 우측상단에 내 아이콘을 클릭 -> 계정관리 클릭

 

 

 

 

새 블로그 만들기 클릭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5개의 블로그를 운영하실 수 있고, 총 10회 블로그 개설이 가능합니다. 한번 개설한 블로그는 변경이 안된다고 하니 신중하게 개설하셔서 10회의 개설 가능 횟수를 넘기지 않도록 해야겠지요. 

 

블로그 이름은 추후 변경이 가능하고, 블로그 주소는 변경이 안됩니다. 
블로그 이름과 주소를 넣으면 아래에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가 나오니 확인하시고 마지막에 개설하기 클릭하시면 블로그 추가개설이 완료됩니다. 

추가 개설이 완료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프로필 아이콘 클릭 시 운영중인 블로그 목록이 보여집니다. 로그인 후 선택하여 글작성 또는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별 닉네임을 설정할 수는 없고, 하나의 닉네임으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개설을 완료하고 추가 개설한 블로그로 이동하려고 보니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 티스토리 리뉴얼을 하면서도 불안정한지 오류가 많이 보입니다. 다음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내 확인 요청을 해 둔 상태입니다. 

기존 블로그도 잘 운영해야할텐데 말입니다. 추가 블로그라니... 차곡차곡 정리하며 운영해보려고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