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윰스 라이프/열대어 물생활

[열대어 물생활] 수초어항에서 자라는 열대어, 구피, 구피치어, 체리새우~

by Yum™ 2010. 8. 26.
반응형

매일 집에 돌아오면 졸졸졸 물소리로 반겨주는
우리집 어항~ ^_______^
구피가 부화한 치어들의 사진도 올릴겸~
아.. 작고 어찌나 돌아다니는지 사진 촛점이 넘 안맞아 ㅜㅜ




어항 한쪽 벽면에 설치한 부화통
꽤 넓직해서 치어들이 돌아다니기에는 좋은 것 같음~
산란 동영상을 보시려면 아래 클릭 ↓
[열대어 물생활] 구피 치어(유어)들의 모습입니다.


귀여운 것들~~ ^^
8마리가 살고 있어요~







구피들의 엄마~
배 아랫부분이 아직도 검죠?
 지금은 모두 산란한 상태라 배가 다시 홀쭉 들어갔어요.
암컷 구피는 수컷에 비해 무늬가 거의 없고, 화려하지 않아요.
산란할때가 되니 수컷보다 훨씬 몸집이 커지더라구요~







레드 모자이크 구피 수컷
아직은 요 수컷녀석이 아빠인지 다른 메두사 구피가 아빠인지 잘 모르겠어요.
발색이나 무늬가 훌륭한 편은 아니지만 초보구피치고
꼬리도 길고 활발하게 잘 다녀서 좋은거 같아요 ^^







그린피쉬 매장에서 이것저것 둘러보면서
한눈에 뿅~ @.@
미키마우스 플래티
저는 플래티 종류가 다 귀여운거 같아요~
그중에 미키마우스 플래티는 마트 같은 곳에서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요녀석들 백점병에 약해요.(물온도의 차이가 크면 백점병이 걸려요.)
히터를 틀고, 28도로 온도를 올려줬더니 백점병을 물리친!! 자랑스러운 녀석들입니다. ^^







얘들은 주로 물 속 중하류 위치에서 활동합니다.
먹이도 가라앉는 것을 주로 먹고요~
끼리끼리 잘다니고 순한 녀석들입니다. ^^
저렇게 배설물을 달고 다니면 건~~강하다는 신호입니다. ㅎㅎ







봐도봐도 질리지 않는 미키마우스 플래티
빨강 노랑 경쾌한 색상에 미키마우스 캐릭터까지 가졌자나요 ^^
열심히 먹이 찾고 있네요 ㅎㅎ







왼쪽은 선셋 미가리프 구피 수컷
주황색의 꼬리지느러미가 참 유유하고 이쁘죵? ^^*
여름이 되니 어항의 물이 금방금방 줄어드네요~ 후훗







울집 포인트 귀염둥이 체리새우랍니다.
발색이 아주 좋죠?
이 녀석이 낳은 치새우들도 대여섯마리 있는데
아직은 투명해서 사진으로는 못 찍었네요~
수초를 얼마나 뜯어먹는지.. ㅎㅎ 다리가 쉴새가 없습니다.







실버팁 테트라
브라질 남부가 원산지이고, 성격이 온화해서 다른 물고기와 혼육이 가능합니다.
성어의 경우 지느러미 끝에 나타는 발색이 대단히 아름답죠~







또 한장~ ^^
지느러미 하얀 발색이 넘 이쁘죠?
꼬리부분 블랙도 포인트에요~ 호홍







제브라 다니오
사진속의 이녀석은 기형어에요. 꼬리가 한쪽만 있는게 보이시죠?
아주 조그마할때 데려왔는데 지금은 통통하게 살이 찌고 많이 컸답니다.
인도 동부가 원산지이구요, 적정수온이 20~25도래요.
음.. 근데 우리집 한여름에 32도 올라갔는데도 다행이 잘 버텨줬네요. ㅜㅜ
몸이 작은 반면 활발하고 튼튼해서 기르고 번식시키기가 쉽다고 합니다.
산란조에 넣지 않아도 어항 안에서 번식되는 수가 있다고 하는데..
우리집 두마리는 그럼 암수가 아닌가봐요 힝~







제브라 다니오
원래 꼬리 모습은 이래요~
촛점은 잘 안맞았지만 튼튼해 보이죠? ^^
어찌고 날쌔고 잘 돌아다니는지.. ㅎㅎ
구피와 크기는 거의 비슷합니다.





수초어항이 아무래도 손이 좀 가긴 하지만
산들산들 보기도 좋고~ ^^
예쁜 수초 몇가지 더 넣어봐야겠어요.
날이 더워서 조명을 안켰더니 잘 크지를 않아요.
얼른 선선해져서 조명받고 멋지게 자라기를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