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윰스 라이프

이케아 헴네스 실베론 상하부장 세면대로 꾸민 욕실인테리어

by Yum™ 2021. 3. 12.
반응형

이케아 헴네스 상부장, 하부장 세면대로 꾸민 욕실인테리어
(IKEA HEMNES)


셀프인테리어

이사하면서 셀프인테리어로 진행하였습니다. 벌써 만5년이 지났네요. 초기 공사 완료 후에도 사진을 남겨두었지만 사용하다가 사용후기를 남기는 것도 구입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을 듯 싶어 글을 써봅니다. ^^

구축 아파트이다보니 욕실 천장 높이가 꽤 낮았습니다. 이케아 헴네스 욕실 상부장, 하부장을 나란히 위치하게 놓는 분들이 대부분이겠지만 저는 상부 수납장을 옆으로 두고 세면대 위에는 이케아 원형거울을 달았습니다.

이케아 원형거울도 물이 튀어도 녹이 슬거나 하는 것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욕실인테리어 공사

욕실공사를 계획하면서 욕실리모델링 전문업체와 도기, 욕조, 수전, 액세서리 등 하나하나 선택하는 과정에서 세면대는 이케아 제품을 구입하였고, 저희 부부가 조립해두고 설치는 인테리어 공사할때 업체에서 해주셨습니다.
이케아 세면대가 기존 욕실 세면대보다 높이가 조금 더 높아서 저희 부부에게는 더 잘 맞았고, 아이 어릴때는 발받침대를 놓고 사용하다가 지금은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란히 거울을 두니 작은 욕실이 조금은 더 답답하지 않기도 하고, 아이와 나란히 양치하거나 세안할때 좋습니다. ^^

욕조가 있어서 샤워커튼 달고 건식욕실로 이용을 하고 있어요. 헴네스 하부장에도 물이 닿지 않으니 좋기도 하고 아이 어릴때부터 사용하다보니 바닥이 물기로 미끄러워 넘어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참 좋지요.

 

건식 욕실 TIP.
코스트코에서 구입했던 원목 발판

두껍고 튼튼해서 5년 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지가 쌓이니 일주일에 한번씩은 욕실 바닥 물청소를 하고, 물청소 할때 원목 발판도 샤워기로 씻어내고 말려줍니다. 맨들맨들했던 코팅은 어느정도 벗어지는 사용감은 있지만 추후에 방수코팅제 발라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케아 달셰르 DALSKAR 수전
(욕실수도꼭지, 거름망, 크롬도금)

수전도 참 부드럽게 이용이 가능하고, 수전 끝부분에 거름망이 있어 물이 공기층과 섞여나오듯 물 줄기가 넓어져 나옵니다. 그래서 요즘 이케아 광고에 보면 물절약 수전이라고 나오는건가봐요.

 

 

이케아 달셰르 DALSKAR 수전 욕실 수도꼭지

정확히 세면대 가운데로 물이 떨어지니 손 씻을때나 물 사용할때 수도꼭지쪽 세면대에 가까이 붙여 사용하지 않아도 되니 편하고요, 수도꼭지 입구에 거름망도 나사로 돌려 빼내서 세척할 수 있습니다.

물내려가는 하수구관도 동전 등으로 홈에 끼워 맞춰 돌려서 분리하고, 세척할 수 있습니다.

 

다음번 이사가도 수전은 이걸로 계속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국산 세면대에 사용하기에는 사이즈가 대부분 안맞다고 들었어요, 세면대도 함께 교체해야 되려나요. ^^

욕실 인테리어 하면서 변기 도기, 샤워수전, 휴지 & 수건 걸이 등 액세서리 등 모두 국산제품으로 했고, 세면대와 수납장은 이케아에서 직접 구입했습니다.

 

 

 

 

 

 

세면대가 받침대 역할

저는 이 모양의 세면대 참 만족하며 이용하고 있습니다. ^^
얼굴을 많이 숙여서 사용하지 않는다면, 팔뚝을 타고 흐르는 물이 매번 세면대 주변을 흥건하게 만들죠. ㅎㅎ
그런데 이 네모난 모양의 세면대는 사방에 물이 튀는걸 어느정도 방지해주기도 하고, 간단한 세면도구 등을 올려둘 공간도 마련해줍니다. 

요즘 가장 큰 만족을 주는 이유가 또 생겼어요. 아이가 드림렌즈를 착용해서 아침, 저녁으로 렌즈 세척을 해야하는데 세척액, 식염수, 렌즈통 등 한꺼번에 사용하는 액체통들이 많아요. 그거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답니다.
물이 튀니까 계속 올려둘 수는 없고, 세척할때만 세면대가 잠깐 올려둘 수 있는 받침대가 되어주는거죠.

 

사진에 보이는 비누 자석홀더를 아직도 몰라서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강추입니다. ^^

 

 

 

건식 욕실이 아니라면 사용하기 쉽지 않은 것이 나무로된 욕실 하부장일 겁니다. 

바닥 물청소할때나 세면시 물이 튀는 정도로는 삭거나 하지 않았어요. 5년 이상 사용한거고 사진으로 확인이 됩니다. 물청소하고 나서 묻은 물기는 사용한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주면 끝.
수납장 다리부분 맨 끝에는 금속지지대가 있어서 높이 맞출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부 수납장 역할의 톡톡히 합니다. 드라이어, 고데기가 꽤 크고 긴편인데 다 들어갈 사이즈이고, 아래 조금 더 큰 서랍에는 수건과 헤어에센스 등 길이가 긴 병으로 된 제품들을 수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케아 헴네스 상부장

상부장도 수납이 꽤 많이 됩니다. 여기에 수건 수납을 많이들 하시죠. 저는 화장대를 없애고 화장품이나 헤어제품, 바디 보습제품 등을 여기에 보관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핸드크림이나 데코가 될 만한 제품들은 선반에 꺼내 놓기도 하구요. ^^

 

 

 

 

이케아 실베론 SILVERAN 세면대하부장

 

 

이케아 실베론 SILVERAN 세면대하부장

안방의 작은 욕실도 이케아 세면대입니다. 인테리어 할때 샤워호스는 없애고 변기와 바닥청소용 호스건을 달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곳이라 수전을 좀 독특한 걸로 했는데, 레트로죠. ㅎㅎ
온수, 냉수 따로 돌려 조절하여 사용하는거라 편하지는 않습니다. ^^ 손 닦을 때만 잠깐 잠깐 사용하고 있어요.

이케아 실베론 SILVERAN 세면대하부장은 헴네스 HEMNES 세면대하부장보다는 물기에 취약함이 보입니다. 합판에 시트지 붙인 듯한 팽창이 보여요. 세면대 높이를 아예 올리거나 바닥 물청소도 안하는 실내 사용 용도로 사용하는게 나을 듯 합니다.

 

 

이케아 욕실 인테리어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오래 사용해도 괜찮은지, 사용할 만한지 설치하고 직접 이용한 후기이며, 자세히 써 본다고 했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