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윰스 라이프

초등방학 생활 - 달걀판으로 만든 보드게임

by Yum™ 2020. 3. 24.
반응형

초중고 모든 학생들 개학이 연기가 되고 있지요. 방학이 길어졌다고 해야하나, 개학은 했는데 수업이 진행이 안되고 있다고 해야하나.. EBS 특별학습이 진행되고 있고, e-학습터 라는 사이트를 통해 아이들 동영상 등으로 간단한 수업 내용들이 올라와서 보고 있어요. 학교마다 사이트도 내용도 다 다르기는 합니다. 

담임 선생님 얼굴도, 친구들 얼굴도 아직 알 수가 없고 무료하게 이 기간을 집에서 보내고 있는 아이들이 안타깝기도 해요. 얼른 코로나 싹 물러가면 좋겠어요!

 

 

저희 아이는 아직 초등 저학년이라 엄마, 아빠 찾아가며 뭔가를 계속 같이 하고 싶어 합니다. (외동이다보니 더 하겠죠.)
유치원 다닐 때 부터 하나씩 사서 함께 하던 보드게임이 집에 꽤 많이 있어요. 기존에 있는 건 자주 하다보니 새로운 걸 직접 만들고 싶었나 봅니다. 

시국이 이러하니 달걀도 30구 한판짜리 사서 집에서 열심히 요리해서 먹고 있는 중인데, 아이는 달걀판만 보면 뭔가 하고 싶은가 봐요. 오늘도 달걀판으로 뭘 만들겠다고 하길래 흔쾌히 탈탈 털고 넘겨 주었답니다.

혼자 책상에 앉아 꼼지락 꼼지락 거리더니 보드게임을 만들었다며 같이 하자고 들고 나옵니다.
저 회색 무늬들은 물풀을 붓여 묻혀 표시를 했답니다. 그러고 보니, 종이 쪽지가 놓인 자리에는 무늬가 없네요.

 

자르고, 그리고, 만들고 하지 않아도 되는 신박한 보드게임을 소개합니다. 후훗

 

 

보드게임에 사용할 몰랑이 피규어를 들고 나와 하나는 선택하라고 합니다.
저는 선인장 식물을 들고 있는 이 몰랑이를 픽!! ^_^

 

 

초등 아이는 코코아 한잔 들고 있는 몰랑이를 선택했어요.
달걀판 안에 쏘옥 들어가 자리잡고 있는 모습이 참 앙증맞네요.. ㅎㅎ

 

 

 

아이는 자기가 만든 게임이라며 신이 나서 순서를 알려주고, 게임 방법을 설명합니다. 
저는 들어주고 "아, 그렇구나." 하며 호응해주고 게임 같이 해주다보면 시간이 꽤 흘러가요. 집에 있는 엄마니까 이런거라도 열심히 호응해주고 있어요. 
그런데 이 보드게임 하다보니 꽤 괜찮네 싶었어요. ㅎㅎ

우선 먼저 할 사람 순서를 정하고, 주사위를 굴립니다.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수 만큼 가로 세로로 이동할 수 있어요. 대각선이나 뒤로 가는 건 안하기로 규칙을 정했어요. 그럼 종이 쪽지 있는 칸으로 가기가 너무 쉬워져서요.

저 종이 쪽지에 미리 미션을 써두었어요. 아이가 보드게임 하자고 하기 전에 종이를 주더니 복불복 할때처럼 미션 같은걸 써달라고 했는데 여기에 쓸 미션 쪽지 였던거죠. 아이도 쓰고, 저도 쓰고 서로 반반씩 미션을 써서 달걀판에 무작위로 놓고 게임을 시작 하면 됩니다.

 

 

 

별 것 아닌 게임이지만 코딩수업 같기도 하고, 옛날 추억의 주사위게임 같기도 하고, 1박2일 복불복 게임 같기도 하고 ㅎㅎ 재밌게 시간 보낼 수 있는 간단한 게임이에요.
아이가 만든 보드게임이니 본인이 엄청 신나서 저한테 재잘재잘.. (그 모습만으로도 이쁘네요^^)

 

 

 

주사위 나온 숫자만큼 이동해서 쪽지를 얻으면 되는데 그 쪽지에는 좋은 미션도 있고, 하고 싶지 않은 미션도 있지요!

저 종이 보셨나요? ㅎㅎ TV 1시간 이용권! 아이가 써 놓고 자기가 당첨되니 얼마나 신나하던지~ TV 봐도 되는 합당한 명분이 생겼네요. 

 

 

 

제 몰랑이는 몇 번을 움직였는데도 쪽지를 못 얻었어요..ㅡㅡ;; 여기서 주사위 숫자 2가 나오면 종이 쪽지 얻을 수 없어요. 은근 미션 쪽지가 뭘까 궁금하기도 하고 아주아주 쪼금 스릴도 있어요. 하핫

저 종이 쪽지들을 모두 다 가져가서 달걀판에 없어지면 다시 자기 자리로 돌아 올 때까지 주사위를 던집니다. 먼저 돌아온 사람은 원하지 않는 미션 종이 쪽지를 버릴 수가 있어요. 면책권 하나가 생기는거죠. ^^

 

 


달걀판 복불복 게임

준비물 : 달걀판, 피규어(인원수만큼), 주사위, 미션 적힌 종이

게임 방법

1. 종이에 복불복 미션을 써서 달걀판 위에 무작위로 놓는다.
2. 각자 자신의 피규어를 달걀판 모서리에 놓아둔다.
3. 가위바위보 또는, 주사위 숫자가 많은대로 순서를 정한다.
4. 본인의 순서에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수만큼 이동하여 미션 종이를 획득한다.
5. 가로, 세로로 이동 가능하고, 대각선 및 뒤로가기는 불가
6. 모든 미션 종이가 없어지면, 동일한 방법으로 주사위를 굴려 각자 원래 시작위치로 돌아간다.
7. 먼저 제 자리로 돌아온 사람은 미션 종이 중 원하지 않는 것 한가지를 제외시킬 수 있다. 

 

 

 

보드게임에서 위에 있는 미션을 제외하고 저희가 적었던 내용은 설겆이하기, 그림 그려주기, 음료 준비해주기 등이 쓰여 있었어요.  

달걀판으로 아이랑 한번 해보세요. ^^
부부끼리 해봐도 재밌을 것 같아요. 재미있는 미션이 있으면 저도 좀 알려주세요~
어제 오늘 하루 두번씩 하고 있어요. 덕분에 저는 '안마해주기' 미션이 나와서 아이한테 솜방망이 안마를 두번이나 받았답니다. ㅎㅎ

초등방학 생활 무사히 잘 마칠 동안 아이와 좋은 추억 많이 쌓을 생각이에요. 다른 부모님들도 힘내시고, 육아팁 공유해요! :)

 

 

 

 

 

행복한바오밥 도블 보드게임, 혼합색상 아미고 할리갈리, 혼합색상 코리아보드게임즈 우봉고 3D 보드게임, 혼합 색상

위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