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천 옥길동 카페] 에이프 커피 aip coffee 식물카페, 커피와 카이막이 맛있는 곳

by Yum™ 2023. 3. 20.
반응형

부천 옥길동카페 - 에이프커피 (aip coffee)
식물카페, 커피와 카이막이 맛있는 곳

부천 옥길동에 옥길신도시가 들어오면서 (지금도 계속 입주하는 중) 신규 매장들이 많이 생기고 있어요. 한 곳 한 곳 가보는 재미가 있네요. 지인 추천으로 가본 '에이프' 카페입니다. 디자인하는 지인인데 여기 인테리어도 음식 맛도 넘 좋다고 해서 기대하며 가봤습니다. 위치는 부천 옥길인데, 구로구 항동 천왕산 생태공원하고도 가까운 곳이네요.

에이프커피
COFFEF & PLANTS
경기도 부천시 연동로 61
Opening hour 9:30~8:30
Last order 8:00

 

메뉴를 안찍었네요. 시그니처 커피는 프리미엄 크림 커피라고 설명되어 있는 아인슈페너 입니다. 에이프 커피 엣지와 에이프 커피 소프트, 그리고 카이막&빵을 주문했습니다. 엣지는 아메리카노 위에 크림, 소프트는 라떼 위에 크림이에요. 고소한 라테가 그리워 주문했는데 어떤 맛일까 기대가 됩니다.

 

 

하얀색과 초록색의 조화가 이렇게도 좋았나 싶게 만드는 인테리어 입니다. 전시된 희귀식물 대형 몬스테라가 아마도 시그니처 디자인이 되지 않았나 싶네요. 눈이 맑아지는 느낌이에요! 참 아름답습니다. :)

 

 

에이프 머그컵과 원두도 이렇게~ 

 

 

카운터 한 쪽에 화원에서 판매하는 것처럼 올려져 있어요. 에이프 커피 카페의 또 하나의 재미. 식물 랜덤뽑기 럭키박스가 있더라구요. 아래에서 보여드릴께요. ^^ 여기 있는 식물 외에도 다양하게 나오는 것 같아요.

 

 

에이프 커피 엣지와 소프트, 카이막&빵

함께 간 지인이 카이막을 좋아해서 몇군데 찾아 먹어보고, 에이프 카이막도 넘 맛있다며 가까이 생겨서 좋아하더라구요. 꿀을 위에 뿌려 함께 나와서 첫 맛은 달달하고 카이막 맛은 연하고 부들부들했어요. 백종원님이 방송에서 극찬하면서 소개되어 국내에서도 인기가 올라간 듯 합니다.

카이막 : 발칸 반도의 전통음식이며, 튀르키예의 주식. 크리미한 유제품이며, 차갑게 먹는 것이 좋다.

옥길동 카페 에이프
커피 마시러 다시 가도 좋을만큼 맛난 아인슈페너였습니다. 진하고 고소하고 연한 산미도 느껴져 좋았어요. ^^

 

이렇게 쇼케이스 안의 식물들이 참 생소한 듯 하면서 보기만 해도 즐거운 곳입니다. 럭키박스도, 초록색의 플랜트 스토어 간판도 뭐 하나 안이쁨 한 것이 없네요. 

 

몬스테라, 알로카시아, 안스리움, 필로덴드론 등 다양하게 있고, 알보 같은 희귀식물들도 만날 수 있어요! 식테크!! 식물로 재테크하는 거 아시죠? 작아도 어마어마한 가격을 뽐내는 귀한 아이들, 구경하느라 시간 가는줄 모르는 곳이에요. 

 

옥길동 카페 에이프 커피에서는 하루 1인 1회에 한해 럭키박스 뽑기를 해볼 수 있어요. (요즘은 가챠라고 하더군요. 요런 뽑기 머신) 금액은 5,000원이고, 카운터에서 결제하면 코인 하나를 주니 기계에 넣고 돌리시면 되요. 럭키박스 사진에 없는 식물도 많이 나옵니다. 옆 테이블 오신 분들도 다 요거 뽑고 이야기 나누고 하시네요. ^^

아이들이 왜 가챠 뽑기하는지 알겠더라고요! 괜히 돌릴때 신나고, 뚜껑 열때 또 신나고, 뭐 나올지 궁금하고.. 잘 나오면 기쁘고, 못 나오면 실망하는 어린이 같은 나를 발견 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아미드리움 지펠리아넘! 이름도 너무너무 생소해서 식물 쇼케이스에서 못찾겠어서 직원분께 찾아달라고 보여드리니, 한참 찾으시다가 쇼케이스에는 없고, 온실에서 가져다 주신다고 가지러 가셨어요. 어떤 아이일까 기대기대하고 있는데 가져다 주신 요 아이~

손톱 긴 다섯 손가락 같은 앙상한 줄기의 모양이.. 뭔가 좀 당황스러웠지만 유니크하다 하며 보니 또 멋있고 그러네요?! ^^ 잘 키워 보겠다 다짐을 합니다. 

 

지인은 아래의 오색마삭줄! 다섯가지의 색이 고루 섞여 있고 풍성하네요~ 새 순이 올라와서 더 이뻤어요~

다른 손님이 물어보시니, 직원분이 가격대 높은 식물도 나오기도 한다고 말씀하시네요. ^^

 

야외테이블도 있어서 날 좋을때 애견동반카페로 오면 좋겠어요. 애견동반 가능하다고 하네요!

 

 

맛있는 커피와 카이막에 기분 좋고, 멋진 희귀식물도 함께 라서 즐거운 만남이 된 자리였습니다. 

 

 

내돈내산! 포스팅입니다.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