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1/066

[요리 레시피] 인도 커리 - 인델리 인도풍 정통 커리 알루고비 커리 사먹는 고칼로리 음식을 줄이고, 육식을 줄이고, 외식 비용을 줄이고~ 이런 여러가지 등등의 이유로,, 집밥을 어지간하면 해먹자는 생각으로 이번주를 잘 버티고 있습니다 오늘 저녁은 뭘 먹고 싶은지 욱스님한테 물으니, 단번에 카레가 먹고 싶다고 하더군요 메뉴 선택을 잘 하지 않고, 매번 있는거 먹지뭐,, 아무거나 먹지뭐,, 이런 스타일인 욱스~ 카레 먹고 싶다고 바로 얘기하는걸 보니 어찌나 기쁘던지 ㅋㅋ 결혼 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메뉴 정하는것도 일이거든요 ^^a 한국식 국물이 많은 카레보다 인도식 진한 커리가(왠지 커리가 어울리죠?^^) 먹고 싶었어요 일찍 끝난 욱스님이 재료를 구매~ 레시피는 아래와 같습니다 ^^ * 인델리 인도풍 커리(알루고비 커리) 가루로 만드는 커리 - 재료 : 인델리 커리가루,.. 2011. 6. 30.
[호주 여행] 세계 최대의 코알라 보호구역, 론파인(Lone Pine) 코알라 생츄어리 호주 여행에서 가장 기대를 했던 여행 일정!! ^^ 론파인(Lone Pine) 코알라 생츄어리(보호구역) 동물, 식물, 과일,, 뭐 하나 빠트리지 않고 호기심이 많은 나지만,, 어릴적부터 사진이나 티비에서만 보던 코알라나 캥거루를 살아있는 그대로 볼 수 있는 그 경험이 얼마나 짜릿한가~ *_* ㅎㅎ 아기같은 코알라는 정말 꼭 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골드코스트로 바로 좋았을 짧은 여행기간에 브리즈번을 돌아다니겠다고 마음 먹은것이기도 하구요~ 퀸스트리트몰에서 430번 버스를 타고 30분~40분쯤 걸려서 론파인 코알라 생츄어리 입구에서 내렸습니다 가는길에 버스안에서 비가 한차례 내렸습니다 해는 비치는데 비가 쏴아~ 역시 날씨운 좋은 제가 버스에서 내릴때는 싹 개이고 ^^ 흐흐~ 론파인 코알라 생츄어리 입구 음?.. 2011. 6. 28.
[호주 여행] 첫째날, 호주 브리즈번에 도착! 브리즈번 시내 구경하기 비행기에서 내려 첫발을 내딛었을때 느껴지는 나라마다의 느낌이 있습니다 어떤 기온이 느껴지기도 하고, 향이 나기도 하고~ 호주 브리즈번 공항에서 첫 느낌은 나무냄새 많이 나는 곳 공기좋은 호주에 도착했구나 라는 느낌 ^^ 아침 6시 45분 7시가 되기 조금 전 도착했는데, 짐 찾고 입국수속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욱스님이 입국수속대에서 한참을 안나오는 겁니다 얘기가 길어지더니 먼저나간 제가 밖에서 바라보니 직원 데스크에 빨간불이 들어옵니다 다른 수속직원이 두어명 오더니 욱스님을 따로 불러냅니다 뭐라고뭐라고 묻더니 저를 찾습니다 그래도 영어는 좀 하던 욱스님인데 왜 그러나 싶었는데 ㅋㅋ 그냥 방문목적에 여행이라고 하면 될 것을 친구를 만나러 왔다고 적어가지고~ 수상하게 생각했나봅니다 ㅎㅎ 제가 다가가서.. 2011. 6. 21.
[호주 여행] 두달 넘게 준비한 7박 8일 호주여행 대한항공으로 출발~ 2월 말부터 비행기 예약하고 준비했으니 꼬박 2개월을 일정짜느라 호주여행책, 인터넷 검색, 여행사 친구 두루두루 섭렵하여~ 시드니와 골드코스트, 브리즈번 여행은 도사가 다 됐습니다 ^^ 다른 분 일정도 짜 줄 수 있을것 같았어요 ㅎㅎ 그래도 자유여행으로 준비하는 2달간 여행을 꿈꾸는 자만이 느낄 수 있는 그 달콤한 기분을 여지없이 느꼈습니다 ^______^ 요즘 남자의 자격에서 호주 서부쪽 여행을 하는게 방송되고 있는데 벙글벙글처럼 멋진 자연과 사막, 지평선을 볼 수 있는 곳이 가보고 싶긴 했지만 초보 여행자가 도전하기 쉽지는 않겠더군요 저희 부부는 사실 욱스님의 절친분이 시드니에 거주~ 덕분에 마일리지도 쓸겸 겸사겸사 아주 기회가 딱 맞았습니다 ^^ 울 시부모님 젊으셨을때 여행을 많이 다니셔서 저희 부.. 2011. 6. 15.
[파주 나들이] 파주 심학산 둘레길 - 서울 근교 나들이 하기 좋은 곳 파주 심학산 둘레길이 TV에서 잠깐 소개된 적이 있었다네요. 그때 욱스님이 보고 가고 싶었는지, 꼭꼭 숨겨두었던 곳 ^^ 4월 중순쯤 바람이 살짝 부는 봄날, 나들이 출발~!! 서울에서 파주는 자유로타고 달려가면 되는지라 한시간 안팎이면 갈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 높은 빌딩숲이 싫을때나 푸릇푸릇 잔디, 동산, 공원 등을 보고 싶을때 기분전환 할 겸 파주나 일산으로 가곤 합니다. 맛난 맛집들도 많기도 하구요. ^^ 심학산 둘레길 입구입니다. 배 과수원이 있어요 그물망이 쳐있구요, 과수원 주인분이 둘레길로 개방하신거겠죠 배가 열릴때쯤엔 아이들에게 보여주기도 좋을 것 같네요 ^^ 4월이었으니, 새잎들이 나네요 배꽃이 하얗고 이쁜데 지금쯤은 피었을까요? ^^ 날씨가 정말 좋았던 날이에요 상쾌한 .. 2011. 6. 12.
[강화도 맛집 여행] 광성보 나들이 & 강화도맛집 한자리한턱 간장게장 쭈꾸미볶음 강화도는 가까운 섬이라서 가끔 가게 됩니다. 학교에서 수학여행으로도 가고, 회사에서 워크샵으로도 가고, 친구들과 여행으로도 가구요~ 유적지도 많고, 바다도 있고, 섬이라 여행의 느낌도 물씬 나는 곳이라 그런 것 같아요. ^^ 그중에 광성보는 회사 워크샵때 견학을 한 적이 있는데, 꽤 느낌이 좋았습니다. 초지진, 덕진진보다 크기가 크고, 바닷물이 강처럼 흐르고 있어서 왠지 공원같은 느낌도 나고 말이죠. 광성보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입장권이 2천원인가 있구요, 시설은 계속 관리를 하는 것 같아요. ^^ 광성보 안내문인데, 클릭해서 확대하면 잘 보입니다. ^^ 광성돈대 모습입니다. 강화도는 섬전체가 전쟁을 막아온 곳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광성보 같은 보나 진들이 많고, 어느 진을 가나 포들도 많구요.. 2011. 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