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화도 가볼만한곳 - 강화루지 (Ganghwa luge)

by Yum™ 2020. 3. 19.
반응형

바람은 조금 불었지만 미세먼지 없는 청정한 날. 
춥지만 햇빛도 좀 받고 맑은 공기 좀 쐴 겸 강화도를 다녀왔습니다. 강화루지 라는 곳이 있는지 이제 알았네요. ^^

싱가포르 여행 갔을때 루지를 정말 재밌게 탔던 기억이 있어서 마스크와 손소독제 챙겨 조심히 타기로 하고 갔어요. 통영에서 우연히 루지 타는 곳을 본 적이 있는데 정말 줄이 어마어마!! 그때는 루지가 저렇게 타는 거구나만 알고 돌아섰었어요. 강화루지도 코로나 아니었으면 대기줄이 꽤 많았겠죠?!

이 날이 꽃샘추위라 춥기도 했고, 평일이기도 한 걸 감안해도 사람이 거의 없긴 했어요. 그냥 타고 내려와서 다시 곤돌라 바로 타고 루지 바로 타고 그랬답니다. 

강화씨사이드리조트에서 만든 레져공간인데 산 한쪽 면을 다 깎아 만든 강화루지! 재미있는 곳들이 참 많아지고 즐길거리도 다양해진다는 면에서 참 좋은 것 같아요. 

 

!! 한가지, 주의할 점은~ 지금처럼 이용 인원이 적을때는 앞사람이 코스에서 느리게 가도 비켜갈 수 있으나, 아무래도 이용 인원 많아지면 코스 안에 오늘보다는 사람이 더 많아질 듯 했어요. 위험해 보이는 길들이 더러 있더라구요. 천천히 가도 한쪽으로 쏠리는 구간이 몇군데 있고, 속도가 붙은 루지가 내놓은 스키드마크도 많은데 펜스 위로도 마크가 있는 걸 보면 몇번 뒤집어 졌겠다 싶은 곳들이 보여요. 

싱가포르 센토사섬 루지 탈때는 초등이하도 혼자 탈 수 있는 정도의 코스였고, 강화루지는 10살 이상, 몸무게 20kg 이상 두가지 조건이 모두 충족되어야 탑승할 수 있는 코스들이에요. 타보니 왜 10살 미만 초등저학년은 혼자 타면 안되는지 이해가 갔습니다. 몸무게 20kg 넘는다고 10살이라고 하고 태우지는 마세요 ㅜㅜ

 

 

 

 

평상시 주말이면 여기도 아마 사람들로 꽉꽉 들어차겠지요~

 

 

 

 

 

 

루지는 위에서 코스를 타고 내려오다 보니 곤돌라 탑승 포함하여 1회권씩 판매를 합니다. 대부분 아마 3회권을 구입하시는 것 같아요. 저희도 3회권 타고 내려왔어요. 10세 미만 아이는 성인권에 어린이 1회 동반권을 같이 구입해서 탔습니다. 

 

 

강화루지 직원분들이 안내 잘 해주셔서 어려울 점은 없어요. 처음 탑승자는 라인이 따로 있어서 그 쪽에 줄 서면 운행하기 전 안내사항들을 설명해주고 운전 방법 등 알려주고 출발하게 됩니다. 

 

 

사이즈 잘 골라서 딱 맞게 루지 헬맷 착용하고 타시면 됩니다.
요 헬멧 보관함이 자외선 살균이 되는 소독함이면 좋겠다는 생각이...ㅎ
(센토사섬 루지 탈때도 헬맷 착용할때 비닐같은거 먼저 쓰는 분들을 봤는데 왠지 한국사람.. 싱가포르 한인카페에 그런 방법이 나와있거든요. 깔끔함인지, 유난인지 모를 방법이지만^^ 저희는 그냥 머리 잘 감으렵니다.)

 

 

 

강화루지 피니쉬 라인입니다. 요기서 멈춰서고 내리면 루지들이 자동으로 차례대로 줄서서 내려갑니다. 
그러면 곤돌라가 올라가면서 철커덕하고 루지를 낚아채서 같이 올라간답니다. 시스템 굿!

다음에 싱가포르 센토사 루지 포스팅을 하겠지만, 거기보다 국내가 나중에 만들어졌다보니 최신식이지요. 높은 리프트에 식겁했던 센토사 루지! 강화루지는 곤돌라로 편하게 올라가면 됩니다. 

 

 

곤돌라 올라가면서 아래 루지 코스들이 보여요. 우아~~ 하는 함성? 비명? 소리도 들리구요. ^^
곤돌라 아래 코스가 오션코스입니다. 경사가 완만한 편이지만 360도 코너링이 꽤 많아요. 두개의 코스가 있는데 또 하나는 밸리코스, 밸리코스는 코너링이 적고 직선이 더 많아 스피드를 조금 더 느끼고 싶다면 밸리코스 가시면 됩니다. 

아이 태우고 코너링이 더 조심조심스러웠지만 구간 길이가 더 길다고 느껴져서 두 코스 모두 타고 마지막 한번 더 탈때 오션코스를 선택했습니다. 

코스 주변에 나무들도 아직 어린 나무네요. ^^ 조금 더 푸르르고 초록초록해지면 경치가 더 좋아지겠지요?! 요런건 해지고 야간 불빛있을때 타는 재미도 있는데 여름에 아마 가능한 것 같네요.

 

 

 

요기서 줄서서 교육받고 출발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탑승일때는 다른 라인으로 가셔서 교육없이 바로 출발하게 되구요.
손소독제 놓여있으니 개인위생 챙기시고요 ^^

 

 

 

포토존도 몇군데 있어요. ^^ 산등성이 위라서 강화도가 내려다 보여요. 경치 좋습니다.

 

 

강화루지 전망대에요. 3층 전망대 카페 가격이 넘나 착하지 않았어요. ㅋ 이런 저런 이유야 있겠지만요.
날씨 좋은 날은 1층 델리카페에서 주문하고 2층 가서 경치구경하며 마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어서 코로나 물러가고 나면, 가족단위 야외 여행지로 좋은 곳 같습니다. 안전 유의하며 타시는거 잊지마시구요!

 

 

 

반응형

댓글